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 민원실이 확! 달라졌네..
간부급 공무원 민원실 배치 등.. 고객감동 서비스 제공 위해 노력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은 2017년 새해를 맞아 민원집중시간대에 취약민원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간부급공무원을 민원실 안내데스크에 배치해 민원인 편의제공, 검사민원 전문상담 등을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민원실 전면 리모델링, 직원 친절교육 지속 실시, 민원안내 책자 제작․비치 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지난해 민원 휴게공간이 부족하고 경직된 분위기의 민원실을 전면 리모델링하고 화사한 분위기의 민원접수와 상담공간을 마련했으며, 친근하고 따뜻한 배려와 감동을 통해 도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전 직원 친절교육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시료검사 접수 등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안내 소책자를 제작해 비치했으며, 일일 민원실에 배치된 간부급 공무원이 원스톱 처리로 직접 모든 민원을 해결하고 있다. 향후 만족도 조사․측정․분석을 통해 불편사항에 대해 꾸준히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김준근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앞으로도 친절을 생활화하고 습관화해 도민들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인 탈바꿈을 시도하겠다”며, “민원중심의 시책을 발굴․개선해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