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4월20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1월02일 18시58분 ]

축산기술연구소, 보유중인 특허 2건 기술이전협약.. 실용화 본격 추진

청색계란 생산, 한우 초음파 자동육질 분석시스템의 기술이전으로 농가소득 기여

 

경상북도 축산기술연구소(남진희)청색계란 생산기술한우 초음파 자동육질분석시스템관련 특허기술에 대해 기술이전 계약으로 본격 실용화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기술이전 업체로는 청색계란 생산기술로 약 6만수를 사육하는 전문양계 농가로서 서울의 현대백화점과 이마트 등 대형매장에 납품하고 있는 푸른들농장(대표 정소애)이며, 한우 초음파 자동육질분석시스템은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하는 종합컨설팅 전문업체인 ㈜제이아이코퍼레이션(대표 김지혜) 이다.

 

이번 기술 이전한 특허기술력을 살펴보면, 청색계란 생산기술은 최근 컬러와 건강시대를 맞춰 외관상 차별화를 위해 푸른색(청색)을 띠면서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은 기능성계란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특허등록 제10-0592550~1)이다.

 

또한, 초음파를 이용한 근내지방도 측정치를 자동 분석하는 시스템 기술은, 현행 근내지방도 측정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도축성적 내 근내지방도와 초음파화상 간의 매칭시킨 자료를 빅데이터화해 일정한 값을 산출 후 근내지방도를 자동으로 판정해주는 기술(특허출원 제10-2015-0130327)로 한우농가 등급출현율 향상과 출하시기 조절에 따른 소득증대가 기대된다.

 

남진희 경상북도축산기술연구소장은그동안 쌓아온 연구능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연구성과를 조기에 실용화 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연구소의 전문역량을 적극 투입해 더욱 더 현장접목형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등 축산업의 생산비 절감과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산지역 산란계 농가 계란 반출 (2017-01-02 19:01:38)
조선업 무료 재취업 지원 인기 (2017-01-02 18:56: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