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청소년회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운영기관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상’수상 쾌거
2016년 한해 동안 청소년활동 안전사업을 위해 국가에서 실시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총 4,114건 인증)에 적극 참여한 기관과 운영담당자를 대상으로 선정한‘2016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 운영기관(자)’심사에서 양산시청소년회관이 우수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우수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양산시청소년회관에서는 12월 15일(목)에 실시된 ‘2016 청소년활동안전 우수참여자 초청행사’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청소년회관의 오지영, 정나영 청소년지도사가 우수운영자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에 대해 국가가 인증하는 제도로써, 양산시청소년회관에서는 2016년 한해 동안 8종(제683호 꽃피는 봄이오면 등)의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약 2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국가인증을 받은 안전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청소년회관에서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전문화된 청소년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받아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