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경북 릴레이 취업한마당』경산시 개최
일자리창출 위해 지역의 우수기업 15개사 참여
오는 8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 경북 릴레이 취업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의 정부 3.0 정책을 기반으로 구인 업체와 구직자간 미스매칭을 해소하여 고용을 확대하고, 청장년, 여성층 등의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산시, 경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이 주관하여 구직자 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체는 필요한 인재를 적기에 채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이날 행사에는 경산소재의 크레인 제조업체인 ㈜경동산기, 제조업체 현우정밀(주)과 영천소재 자동차 부품제조업체 정우하이텍 등 15개 업체가 참여하며, 현장면접을 통해 생산직과 사무직, 전문직 등 6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부대행사로 무료사진촬영, 무료취업메이크업, 취업타로점보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이날 경산취업한마당 행사는 청·장년, 여성 등 취약계층의 실업을 극복하고자 개최하였으며 구인업체는 적기에 인재채용의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는 폭넓은 구인정보를 얻어 안전한 일자리를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여겨진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지역의 노사민정과 적극 협력하여 기업의 안정적 인력확보를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 실업자들이 더 나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앞으로 계속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