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2월01일 12시47분 ]

더욱 편리해진울산 공공데이터 포털

공공데이터 확대 개방 … 12 1일부터 대시민 서비스 시행

울산시는 정부 3.0의 핵심가치인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추진한 「공공데이터 개방시스템 고도화」 사업이 마무리되어 12 1일부터 대시민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 공공데이터 개방시스템(data.ulsan.go.kr)’은 시, , 산하 공공기관의 공공데이터를 통합 서비스하여 시민 누구나 한 곳에서 손쉽게 공공데이터를 검색하여 제공받을 수 있는 포털로 2015 12월 서비스를 시작해 왔다.

이와 관련 울산시는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고도화 사업을 통해 활용가치가 높은 공공데이터 개방과 함께 챠트, 그래프, 지도 등 시각화 모델을 개발 서비스하여 전문개발자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공공데이터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양한 이용자 계층을 위해 태블릿, 스마트폰 둥 모바일에서도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으로 개편하여 이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하여 정보 접근 활용성을 높였다.

아울러 수요자 중심의 데이터 발굴 및 개방을 위해 설문조사를 거쳐 생활과 밀접한 의료기관 현황, 평생학습강좌, 주차장 정보, 무료급식소, 재해위험 지구 정보 등 *오픈 API(Open Application Programmer Interface) 30종을 추가하였고, File·오픈 API·챠트·그래프·지도 등 다양한 형태로 가공한 공공데이터 910종을 서비스한다.

울산시 관계자는신규 정책 추진 등으로 새롭게 생성되는 데이터를 신규 개방하고, 공공과 민간의 데이터 공유를 통한 새로운 서비스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고가치·고수요 데이터를 지속해서 개방 확대할 계획이라며  특히, 울산시의 특성화된 데이터를 발굴하여 활용가치 높은 양질의 데이터를 개방하고 축적함으로써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기초자료를 생성하여 정책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재난안전대책본부 수습 (2016-12-02 02:26:37)
울산,자전거우수시책 표창 (2016-12-01 12:45:5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