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2월01일 02시36분 ]

포항의 미래 먹거리맡겨봐!

포항시 정책기획단 및 우수아이디어 발표회 개최

 

포항시가 공무원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도시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동력 사업 발굴을 위해 지난 29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개최한 정책기획단 및 우수 아이디어 발표회가 큰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이날 발표회는 600여명의 공무원이 참여해 정책기획단의 연구과제와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포항시 공무원들이 공유하고 공감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1, 2부로 나누어 진행된 발표회는 1부 정책기획단 발표, 2부 우수 아이디어 발표로 진행됐으며, 심사는 이강덕 포항시장,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 강호경 공무원 단체 대표, 김진홍 한국은행 포항본부 부국장, 국토연구원 김은란 박사 등 5명의 심사위원과 직원평가단 200명의 심사로 진행됐다.

 

이날 발표회의 큰 특징은 무작위로 선정된 직원 200명이 무선투표기를 활용해 직접 평가단으로 참여, 공정성을 높이고, 호응도를 높였다.

 

정책기획단 발표는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구성된 6개 팀(사람모으기 1, 2, 돈모으기팀, 매력만들기팀, 바다빛내기팀, 누구나잘살기팀)이 팀별 주제에 맞는 과제를 선정하고 1년 동안 연구한 성과를 발표했다.

 

심사결과송도해수욕장의 부활을 주제로 발표한 바다빛내기팀이 정책기획단 발표의 1등을 차지했으며, 2등은 ‘1인 미디어 BJ 투어를 통한 홍보 방안등을 발표한 사람모으기 2팀이 차지했다.

 

2부 순서인 우수 아이디어 발표는 2016 1년 동안 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156건의 아이디어를 1, 2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상위 7개 아이디어 발표로 진행됐다.

 

우수 아이디어 발표는 부서장의 정시 퇴근을 주제로저녁이 있는 포항에 대해 발표한 장기면 사회복지서기보 김혜림씨가 1등을 차지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이렇게 까지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직원들과 함께 일하고 소통할 수 있어서 포항시장으로서 큰 복이라고 생각한다.”여러분의 이러한 열정과 노력이 우리 포항시가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여러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포항시의 미래를 위해 연구에 몰두한 정책기획단과 우수 아이디어 발표를 위해 힘써 온 직원 모두에게 너무 고맙고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르신 폐렴구균무료예방접종 (2016-12-01 02:40:07)
전시,"철 조각, 소리를 담다" (2016-12-01 02:30:3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