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2월01일 02시30분 ]

철이 전하는 메시지 전시 <철 조각, 소리를 담다>

작가 우징의 예술세계를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시간

포항시립미술관(관장 김갑수)은 관람객들의 전시 이해를 돕고자 12 2일 오후 4철이 전하는 메시지전의 우징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을 실시한다.

 

철이 전하는 메시지철의 물성(物性)’을 주제로 철 조각의 미적 특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기획 전시로, 철이 조각가의 감각적인 손에 의해 다양한 형식과 의미를 담은 스틸 작품으로 탄생한 모습들을 생생히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 참여한 우징 작가는 딱딱하고 무겁고 거친 철에 소리를 담아내는 작업을 몇 년째 이어오고 있다. 작가의 손끝 감각으로 다듬어진 스틸 악기, ‘우징금징기타는 무겁고 딱딱한 철 조각에 아름다운 소리를 시각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작업의 조형적 의미를 넘어 청각이 더한 다양한 감각적 매력을 느끼도록 하고 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철 조각, 소리를 담다철이 전하는 메시지전시를 기획한 포항시립미술관 장정렬 학예실장과 우징 작가와의 대담과 함께 시민의 자유로운 질문과 토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우징 작가를 포함한 5명의 음악인으로 구성된 공연팀사운드 페인팅(Sound Painting)’을 초청하여, 작가의 작품이자 스틸 악기를 이용한 공연도 함께 열릴 계획이다.

 

연주곡으로는 우리나라 대표 민요 아리랑 그리고 조지 윈스턴(George Winston)캐논 변주곡(Variations on the Canon)’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 등 다섯 곡의 가야금, 태평소, 드럼 합주와 우징 작가의 기타 연주가 즉흥곡으로 이어질 것이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예술가와 직접 소통해봄으로써 새로운 시각으로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현재 포항시립미술관에서 개최하는 철이 전하는 메시지스틸 드로잉전시는 다양한 스틸아트 작품 44점을 감상할 수 있다. 두 전시 모두 내년 1 8일까지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 미래 먹거리?머리 맞대다 (2016-12-01 02:36:04)
개그맨김원효 연탄1,004장 전달 (2016-12-01 02:28: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