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3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1월29일 01시53분 ]

국민 먹거리, 물회가 떳다!

포항 설머리 물회’, 2016 우수외식업지구 평가최우수쾌거

제일 늦은 출발 불구, QSS, 지역 농어업 연계, 지속 가능성    좋은 평가

경상북도는 29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16년 우수외식업지구 평가에서포항 설머리 물회지구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막내의 반란이다!’ 2012년 우수외식업지구 육성사업이 시작된 이후 가장 늦은 2015년에 출발한 설머리 물회지구의 이번 수상에 대한 경북도의 한 줄 평이다.

 

이번 평가는 이름만 들어도 고개가 끄덕여지는 전국의 유명 먹거리 19개 지구를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CSI), 지역산업 연계, 지속가능성, 위생청결 등 여러 항목에 대해 1차 발표, 2차 현지심사의 엄정한 과정을 거쳐 이루어졌다.

 

최우수상을 수상한포항 설머리 물회지구는 대게, 과메기 등과 더불어 경북 동해안의 3대 먹거리인 전통 물회를 특화해 조성된 외식업 지구로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 총 23개 업소가 참여하고 있다.

 

특히‘호텔같은 식당이라는 목표아래 대기업인 포스코 QSS 마스터의 고객위생자재관리부터 낭비요소 제거, 효율적 공간활용, 매장 디자인 등에 이르는 전문 컨설팅으로 외식업 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주요 식재료인 쌀, 야채, 과일, 수산물 등을 지역 또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매장내 레스마켓을 개설해 농어업과 외식업간의 상생(相生)을 꾀했으며, 소비층 확대를 위한 브랜드 개발, 시식홍보행사, 다양한 메뉴 개발, 자체기금 조성, 봉사활동 등의 자구적인 노력이 심사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 레스마켓 : 레스토랑(Restaurant) + 시장(Market), 업소내의 지역농특산물 홍보 매장

 

한편, 시상식은 29일 포항시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개최되는‘2016 전국 우수외식업지구 육성사업 워크숍에서 열리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상사업비도 지급된다.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우수외식업지구 사업은 지역농업과 외식산업간의 연계 강화라는 측면에서 그 시사점이 남다르고 중요하다, 정부차원의 정책적 지원과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아울러지방차원에서도 시행 가능한 정책방안을 강구, 농업계와 외식업은 물론 관광산업과 지역경제가 동반성장하는 선순환 모델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에 힘쓴다 (2016-11-29 01:59:25)
경북 농식품 수출, 4억불 돌파! 최고 기록 경신! (2016-11-29 01:50: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