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경산시 드림스타트-지역아동센터, 예술페스티벌 개최
한 해 동안 방과 후 돌봄 프로그램의 결실, 후원자와 봉사자 앞에서 발표 및 전시
경산시(시장 최영조)가 주최하고 경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심성진)가 주관한 “2016년 드림스타트․지역아동센터 예술페스티벌”이 지난 26일 경산시민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와 드림스타트의 아동, 경산시장, 시․도의원 및 후원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예술페스티벌 행사는 드림스타트와 지역아동센터에서 지난 1년 동안 방과 후 돌봄 프로그램의 결실로써 여러 후원기관과 자원봉사자들 앞에서 발표회 및 전시를 갖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예술 공연으로는 아동들의 댄스, 태극무, 합주, 밴드공연 등 13개 팀이 참여하여 큰 박수갈채를 받았고 작품 전시로는 드림스타트사업 프로그램의 사진전, 아동의 미술과 부모들의 원예작품이 참여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참여아동들도 큰 무대에서 의상을 갖춰 입고 여러 후원자와 자원봉사자 앞에 한껏 기량을 표현할 수 있어, 자신감과 큰 포부를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한편,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예술페스티벌은 드림스타트아동과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들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그 의미는 남다르다고 할 수 있고, 향후 이 아동들이 드림스타트와 지역아동센터를 잘 활용한다면 아동들의 미래도 밝고 희망이 보인다.” 며 격려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