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SNS로 시민과 소통하다
공식 블로그․페이스북 오픈 및 SNS 사내기자단 발대식 가져
2016. 11. 25.(금) SNS 사내기자단 발대식 장면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강화와 대외 친밀도 향상을 위해 공사 공식 블로그(blog.naver.com/dtroblog)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OKDTRO) 채널을 구축하고, 11월 28일(월)부터 정식 오픈 및 운영에 들어간다.
SNS 운영은 안전가이드, 편의시설 소개 등 도시철도 이용Tip, 열차․역사 내 공연, 역사 주변 명소, 문화행사 등 즐길거리 소개, 수상내역, 사회공헌 활동, 미담사례 등 공사 관련 참신한 소식과 재미있고 격이 있는 소재를 발굴하고, 댓글 및 공유, 친구 맺기 등을 통해 시민과의 실시간 소통의 장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공사는 25일(금) 본사 5층 회의실에서 SNS 사내 기자단(20명) 발대식을 가졌으며, 향후에는 방문객 대상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개최하여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 대구시 유관단체, 시민모니터, 러브디트로 등 객원 참여기회를 제공하며, 공사 홈페이지․대구시 SNS 허브시스템(대구 톡톡)과 연계하여 활성화해나갈 예정이다.
대구도시철도공사 홍승활 사장은 “SNS로 시민들과 좀 더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하여 도시철도에 대한 이해와 공감에 노력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욱 발전하는 도시철도가 되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