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농특산물 홍보 및 특별판매 행사 진행
밀양시(시장 박일호) 및 농협밀양시지부(지부장 이창식)와 관내 9개 농협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밀양농특산물 특판 행사가 1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 간 농협울산농수산물유통센터, ㈜부산경남유통센터, 남창원농협농산물유통센터에서 진행된다.
금번 행사는 밀양대표 농산물인 얼음골 사과, 고추, 단감, 깻잎, 감자 등 10개 품목에 대해 산지 직거래 가격으로 농산물 판매는 물론 시식행사를 통해 지역 대표 농산물 홍보와 농가 소득 증대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밀양시 관내 지역농협을 주축으로 추진하고 있는 밀양시농산물연합마케팅 판매 사업은 밀양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 농협의 우수한 산지유통 역량으로 지난해 전국 최초로 농산물 공동판매실적 580억 원을 달성했으며, 농협 판매사업의 근간인 ‘공선출하회’ 육성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밀양시와 농협밀양시연합사업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밀양 농특산물 우수성 홍보는 물론 농협유통점 간의 상생협력 관계 강화로 신규시장을 개척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밀양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금후에도 농협밀양시연합사업단과 상호 협력하여 직거래 장터 및 홍보 판매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소비자 저변을 확대하고, 신규시장을 개척하는 등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