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1월18일 21시15분 ]

‘제3회 나노피아 국제콘퍼런스 및 전시회’성황리 개최

밀양시(시장 박일호)17일과 18일 양일 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나노융합산업 분야 관계자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도와 함께 3회 나노피아 국제콘퍼런스 및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 김기범 나노기술연구협의회 회장 겸 서울대학교 교수는 물 만난 나노소자라는 주제로 대중 강연을 열었으며, 8개국 43명의 국내외 나노관련 전문가들의 기조 강연과 나노소자 및 공정, 나노재료에너지 및 분광, 나노바이오 및 나노의학 등 3개 학술 분과 발표로 이어졌다.

 

콘퍼런스 첫날인 17일에는 황진택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이 클린에너지기술 개발 전략을 소개했고, 조지 엘 파크리(George El Fakhri) 하버드대학교 교수와 종린 왕(Zhong Lin Wang) 조지아공과대학교 교수가 나노융합기술과 기술 응용에 관해 발표하는 기조강연이 있었다.

 

둘째날 18일에는 전국 대학 학부생 25개 팀이 참가해 졸업 작품을 설계제작 및 결과물 발표까지 직접 수행하고 캡스톤 디자인 콘테스트가 열려 나노융합산업의 밝은 미래를 보였다.

 

콘퍼런스와 동시에 진행된 나노융합기술 응용제품 전시회는 컨벤션홀 로비에서 총 31개의 전시 부스가 운영됐으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재료연구소,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 등 4개 기관과 20개 기업이 참여해 나노 관련 응용제품과 기술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노융합기술 산업화와 국제협력 강화를 위해 유럽 최대 나노융합기술 연구센터인 프랑스 미나텍과 밀양시, 경상남도, 경남테크노파크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MOU는 나노융합 상용화를 위한 국제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나노융합기술 분야 국제공동연구와 기술개발 과제를 수행하며 정보교류사업 추진과 인력교류 및 전문가 상호방문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환영만찬에는 엄용수 국회의원과 조규일 경상남도 서부부지사, 정재환 경남도의회 부의장, 황인구 밀양시의회 의장, 인제대학교 차인준 총장과 기업 및 연구기관 관계자 350여 명이 참석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환영사에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이자 미래성장 동력인 나노융합기술이 침체된 국가와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나노인들의 꿈을 실현시킬 것이며, 경상남도와 밀양시가 이를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한 결과 국가 나노산업 육성정책에 밀양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 나노산업 육성계획이 반영된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엄용수 국회의원은 격려사에서 작지만 큰 기술인 나노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경제의 희망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면서, “밀양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가 성공적으로 조성 되어 우리 모두의 희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밀양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밀양시를 명실상부한 나노융합산업의 메카로 브랜드 이미지를 부각시키는데 기여했으며 나노융합국가산단 활성화와 상용화지원센터를 실질적으로 지원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밀양,규제개혁 우수사례 우수상 (2016-11-18 21:17:56)
앞산터널로 통행량 증대 추진 (2016-11-18 21:13:1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