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신기한 과학이야기“과학실험 놀이터”
빛·물·공기·소리 등 일상에서 배워보는 과학의 원리
양산시는 11월 20일 일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미래디자인융합센터 컨벤션홀에서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를 가지고 신기한 과학의 원리를 배워보는“과학실험 놀이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산시 3D과학체험관은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과학에 대한 꿈과 호기심을 심어주고 창의적인 사고력 향상을 위해 빛·물·공기·소리 등을 주제로 우리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간단한 재료를 이용해 직접 만들고 체험해 봄으로써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는 놀이로 배워보는“과학실험 놀이터”를 개최한다.
아이들을 위한‘부부젤라 만들기, 작은 유리구슬 현미경 만들기’등 과학실험 체험 7종을 비롯해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The Science In Magic Show!’매직쇼,‘생활 속 과학이야기’강연 등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과학교사들 사이에서 재미있고 신기한 과학실험으로 유명하신 어메니티 과학연구회 김옥자 과학선생님을 모시고 일방적인 지식전달이 아닌 서로가 소통하는 방식으로 신명나게 과학이야기를 펼쳐 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3D과학체험관 홈페이지(http://3d.yangsan.go.kr) 및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홍성주 정보통계과장은“젊음의 도시 양산에서 자라고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과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점차 늘려갈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