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1월10일 01시51분 ]

포항시 인도 진출에 또 한걸음, Korea Plus 기구 출범식 참석

인도진출 한국기업 지원 전담조직인 Korea Plus기구 출범식 참석

인도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9일 서울에서 열린 Korea Plus 기구 출범식에 인도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기업 대표와 함께 참석해 인도 진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Korea Plus는 인도에 투자했거나 투자를 원하는 한국기업의 애로를 해결하는 인도상공부 산하 특별팀으로 2015 5월 인도 모디 총리의 방한 시 양국 정부가 공동으로 전담조직을 설치하기로 합의해 만들어졌으며 인도 사무소는 지난해 6월 델리에서 문을 열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200여명의 인도관심 기업과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아미르 산하 인도 외교부경제 차관과 우태희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이 참석했으며, 출범식 이후에는 Korea Plus실무진과 참석 기업이 1:1비즈니스 미팅이 이어져 기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강덕 시장은 “세계 경제 침체가 장기화 되고 있는 지금, Korea Plus가 촛불을 켜는 구심점이 되기를 기원하며, 인도진출 한국기업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포항시는 올해 1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67주년 인도 공화국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2월에는 'Make in India'(인도 정부 차원의 대규모 해외기업 투자유치 행사)행사에 모리총리의 초청을 받아 이강덕 시장이 인도를 방문하는 등 인도와 활발한 교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기업의 인도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8월 인도 진출 관련 세미나, 9월 주한인도대사 초청 특강 및 포항상의·한동대 등과 공동으로 인도 진출 관련 산학관 협의회 발기인 구성에 이어 오는 21일부터 4일간 인도 콜카타에서 포항상의·한동대와 공동으로 인도 진출 관련 세미나 개최하는 등 인도와 문화·경제 교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도 진출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포항시 투자기업지원과 산업단지지원팀(270-2392)로 문의 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28민주운동기념회관 주민 품으로 (2017-04-12 20:14:36)
재난안전네트워크 회원 교육 (2016-11-10 01:46: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