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1월07일 21시58분 ]

포항바랄푸드축제 새로운 물회 탄생과 함께 성황리에 끝나

설머리 물회지구 조형물 제막식으로 오프닝

포항물회 창작요리경연에서 핑크빛 물회 등 다양한 물회 선보여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영일대 해상누각 앞 광장에서 열린 포항바랄푸드축제와 포항물회 창작요리경연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5일에는 설머리 물회지구 입구 조형물과 지구 안내도, 업소별 안내 간판 등 대표 조형물 제막식을 오프닝으로 포항물회 창작요리경연회가 열려 1차 심사를 통과한 20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대상은 적양배추의 색감을 살리고 물회 육수로 과일을 사용해 새콤달콤한 맛을 더한 ‘핑크빛 물회’를 만든 김효진(20,)·이은지(21,) 팀이 차지했다.

 

‘핑크빛 물회’는 적양배추는 노화방지, 간기능 회복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건강과 다이어트까지 생각한 작품으로 전채 요리로 감자치즈 고로케, 후식으로 과일젤리를 함께 내놓아 담백함과 달콤함의 조화를 이뤘다.

 

금상은 물회주새우(장유경, 정다영), 물회(강지철, 이승재), 은상에는 행복한 물회 한상(유영민, 윤예슬), 미소된장물회(박진우, 이광수), 해산물모듬물회(조형진, 김민석)가 선정됐으며 출품된 작품들의 레시피북을 포항물회 취급업소에 배부를 할 계획이다.

 

또한 포항 우수 식재료와 바다음식 요리를 선보여 직접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시민 체험존에 600여명이 넘는 시민이 찾아와 부추장떡 구어보기, 떡메치기, 절편찍기, 찰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무료시식코너에는 과메기 계절을 맞아 청결한 과메기 시식과 소스품평회, 튀김과메기 등을 선보였고, 등푸른막회도 무료 시식도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번 축제는 포항의 우수한 식재료와 음식문화를 널리 홍보하기위해 sns와 인터넷방송을 접목해 페이스북에 포항의 맛을 가장 맛있게 먹는 사진 콘테스트와 유명 BJ의 라이브방송도 진행됐다.

박의식 부시장은 “앞으로도 창작경연대회를 통해 포항음식문화의 다양화를 꾀하고 바랄푸드축제와 같이 시민과 함께 포항음식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도영문달력 해외배부 공모 (2016-11-07 22:01:38)
부산 귀농귀촌 박람회 개최 (2016-11-07 21:49:0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