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취제거에 효과적인 EM발효액 죽도 어시장에도 효과 톡톡!
포항시 EM생활환경실천협의회(회장 : 김근옥) 회원 10여명은 27일 겨울철 방문객이 많은 죽도어시장 일원에서 EM(유용한 미생물)발효액 500병을 무료로 배부했다.
죽도어시장 상가번영회의 요청으로 어시장 부근 악취 제거를 위한 EM발효액을 살포하는 행사도 같이 진행되어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EM이란 유용미생물군(Effective Microorganism)의 약자로 자연계에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에서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 배양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효모, 유산균, 누룩균, 광합성세균, 방선균 등 10속 80여종의 미생물이 들어 있어, 악취 제거 및 식품의 산화 방지, 하수구 정화, 음식물쓰레기 발효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EM발효액 무료 배부 행사는 매월 12일은 개풍 약국 일원에서 EM생활환경실천협의회 읍면동 회장 및 회원들의 자원 봉사 참여로 EM발효액 배부 행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환경미화원 복지회관 내에 위치한 EM생활환경실천협의회 센터에도 EM발효액을 비치해놓고 있으며, 읍면동 EM생활환경실천협의회에서도 EM발효액을 제조 발효하여 읍면동사무소에 비치하여 시민들이 무료로 제공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EM생활환경실천협의회 김근옥 회장은 “앞으로도 EM발효액 무료 배부 행사를 통하여 EM을 홍보하고, EM발효액을 통하여 음식물쓰레기 악취제거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위한 홍보활동을 꾸준히 전개 하겠다“고 전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