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0월21일 01시36분 ]

생활체육 전국 익스트림 스포츠대회 대구에서 열려

산악자전거 등 4개 종목, 10 25()까지 신청 접수


                                    

전국 유일의 다종목 익스트림 대회인「2016 생활체육 전국 익스트림 스포츠대회」가 2,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한 가운데 1029(), 30(), 이틀간 대구스타디움 일원에서 산악자전거 등 4개 종목에 걸쳐 펼쳐진다.

 

「생활체육 전국 익스트림 스포츠 대회」는 극한의 도전을 즐기는 젊은 층 사이에서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인 익스트림 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변화와 젊음의 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대구에서 창설한 대회로, 올해는 더욱 흥미롭고 다양한 종목을 추가 발굴해 더 많은 익스트림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참가한다.

’153종목 2,000명 → ’16년도 4종목 2,500

* ‘16년도 액티브폴스포츠 추가

 

1025()까지 해당 종목별로 협회(연맹)에서 참가 신청을 접수하며, 13백만 원의 상금과 각종 부상 및 트로피, 메달, 기념품을 지급한다.

 

각 종목별 대회 요강으로 산악자전거는 12개 부문(남녀, 초등~일반) 14개 등급으로 나눠 대구스타디움 태극광장에서 출발해 유건산 및 두리봉산 등 20㎞ 코스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한국산악자전거연맹으로부터 공인 코스로 인정받아 국가대표 선수들까지 참여하는 등 엘리트와 생활체육이 한데 어우러지는 통합 대회로 개최되어 그 의의가 더욱 크다.

 

산악마라톤은 남자 청년부와 장년부, 여성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대구스타디움 태극광장에서 출발해 유건산, 대덕산을 돌아오는 11㎞코스로 진행된다. 특히, 등산로를 마라톤 코스로 개발하여, 참가자들이 단풍든 자연경관을 마음껏 즐기며 경기를 펼칠 수 있어 전국 산악마라톤 동호인 사이에 각광을 받고 있다.

 

스포츠클라이밍은 대구스타디움 인공암벽등반장에서 이틀간 6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특히, 스포츠클라이밍은 2020년 도쿄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이기도 하다.

 

올해 신규 종목으로 추가된 액티브폴스포츠는 듣기에는 생소하지만 댄스와 체조가 결합된 휘트니스 스포츠로, 수직기둥(pole)과 평행봉 및 철봉 등을 이용하여 강도 높은 근력과 유연성을 표현하는 익스트림 스포츠다. 최근 젊은 남성과 여성들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번 대회는 남·9개 부문으로 진행되어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전국 유일의 다종목 익스트림 경기인「생활체육 전국 익스트림 스포츠대회」가 대구를 방문하는 전국의 익스트림 동호인들에게 역동적인 스포츠 도시 대구를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대구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인기 익스트림 스포츠 종목 발굴에도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민생활스포츠센터 건립 (2016-10-22 02:26:45)
경산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 (2016-10-17 18:18:5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