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2일thu
 
티커뉴스
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 해당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0월19일 12시11분 ]

대구 최대규모 셀러 참여 아트마켓, 인디밴드 경연대회 등

대명동마켓, 대구 최대 규모의 아트마켓으로 자리매김

인디밴드 경연대회 대명 인디리그



대구시와 ()대구문화재단은 대명공연문화거리 활성화를 위해 대구 최대 규모의 아트마켓과 인디밴드 경연대회인 ‘대명 인디리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공연문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대구의 실력파 인디뮤지션들이 경연을 펼치는 대명인디리그는 10 22() 오후 6시 계명대학교 대명동캠퍼스 노천강당에서, 대구 최대규모로 200여 단체가 참여하는 대명동마켓은 10 26()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대명문화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구문화재단은 대명공연문화거리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매주 토요일 대명문화거리 일원에서 대명동마켓을 개최하였다. 이번행사는 금년도 대명동마켓을 대구대표 아트마켓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SC플리마켓, 제제프리마켓과 협력하여 오는 10 26일 문화가 있는 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200여팀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규모의 아트플리마켓을 구성하였다.

 

이번 대명동마켓은 10 18일인 신청자 마감기한까지 222여개 팀이 신청할 정도로 참여자들의 열기가 대단하다. 지역상가와 공생을 위해 상가에서 판매하고 있는 물품에 대해서는 제한하며, 대명동 마켓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독특하고 다양한 셀러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플리마켓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 ‘럭키드로우’를 진행해 플리마켓 참가셀러들의 기증상품을 제공하며, 협력단체인 SC플리마켓과 제제프리마켓도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스토리를 통한 공유이벤트와 당일 구매고객대상 이벤트를 진행,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역대 최대 아트플리마켓 개최와 함께 문화행사로 인디밴드 경연대회 ‘대명 인디리그’도 진행된다. ()대구문화재단은 대명문화거리에 청년문화 정착과 대구지역 인디뮤지션 발굴을 위해 지난 10 13() 16개 참가신청팀을 대상으로 예선을 개최해 7팀의 본선 진출팀을 선발하였다. 예선심사에 참여한 심사위원들은 ‘대명 인디리그에 참가한 팀들이 전체적으로 연주와 무대매너가 타 지역에 비해서 수준이 높았으며 몇몇팀 외에는 앨범을 내고 활동해도 될 수준의 무대를 보여주었다’며 호평속에 심사를 마쳤다.

 

본선에는 결성 1년만에 뮤니브대학가요제, 평택전국밴드경연대회 우수상을 석권한 ‘오일밴드’와 달달한 R&B Soul 음악을 추구하는 ‘Dal&B, 홍대와 대구를 필드로 Post grunge(포스트 그런지)장르로 활동하는 ‘밴드 당기시오’, 대구출신 음악인들이 모여 행복을 전달하는 음악을 추구하는 ‘소울브릿지’, 귀를 재미지게 해주겠다는 싱어송라이터 ‘보이민’, 다수의 무대경험으로 지난 10 14일 디지털싱글을 발매한 ‘밴드 The Tunas,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바탕으로 아이튠즈와 스포티파이에 디지털음원을 수록한 ‘Off Limit’가 진출해 본선 경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Post grunge(포스트 그런지) : 그런지의 영향을 받아 1990년대 초에 발생한 록 음악의 장르 중 하나. 강렬하고 묵직한 사운드와 서정적인 멜로디의 조화가 특징.

 

오는 10 22일 오후 6시에는 계명대학교 대명동캠퍼스 노천강당에서 대상, 금상, 은상 3팀을 최종 선발하는 본선경연이 펼쳐진다. 대명인디리그 본선에는 대구 인디밴드의 전설 아프리카팀과 스트리트 댄스팀 아트지의 특별무대도 준비되어있다. 수상자들은 오는 10 26일 대구최대 아트플리마켓 개최 시 대명동페스타 무대에서도 공연하게 되며 향후 대구음악창작소에서 옴니버스앨범 제작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게 된다.

 

()대구문화재단 심재찬대표는 ‘대명문화거리는 13개의 연극인디음악 소공연장과 연극음악연습실, 미술공방 등이 자생적으로 조성된 대구대표 문화창작지구이다. 이번 대명동마켓과 대명인디리그 개최로 대명공연문화거리가 역동적인 청년문화의 거리, 창조적인 문화예술의 거리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이야기했다.

 

대명동마켓과 대명 인디리그 본선 관람은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면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구문화재단(430-125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회 경산아리랑제 개최 (2016-10-19 12:25:52)
전국 정가경창대회 개최 (2016-10-18 22:30: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