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3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0월13일 18시17분 ]

청소년 한마당 축제,2016년 경상북도청소년박람회」

14일부터 2일간 경주시 황성공원 일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미래경북 등 5개 마당 100여개 부스 운영, 드론체험 등 눈길

 

경상북도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경주시 황성공원 일원에서 도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인‘2016년 경상북도청소년박람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청소년! 꿈을 꾸다’라는 주제(부제 걱정말아요 그대)로 펼쳐지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과 학부모, 대학교, 기관단체 등 도민 모두가 참여하는 대축제로 추진된다.

 

이번 박람회는 미래경북, 진로체험, 활동참여, 창의상상, 안전체험 등 5개 마당으로 구성되며, 실내외 100여 개의 체험부스를 마련해 청소년들이 진로탐색과 미래설계를 구체화하고 가족과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미래경북마당’은‘사람중심! 경북세상’이라는 주제로 한반도 허리경제권, 실크로드 경주, 호치민 엑스포 등 경북홍보관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능동적이고 자주적으로 함께 참여하는 분위를 조성한다.

 

‘진로체험마당’에서는 입시상담, 진로적성검사 등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고 진로를 구체화해 볼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활동참여마당’은 청소년의 예술적 감성을 자극할 캐리커쳐, 청소년어울림마당, 공연, 전시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창의상상마당’에서는 3D 입체 프린트, VR(가상현실), 드론(헬리캠), 건전한 인터넷 및 게임문화 체험 등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안전체험마당’에서는 화재, 지진 등 각종 재해에 대비한 안전교육 과 체험마당, 심폐소생술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그밖에도 청소년정책 관계자 워크숍, 지도위원 워크숍, 청소년 정책 특강,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정책 제안대회, 청소년희망토크 콘서트, 경상북도 청소년페스티벌, 청소년야학문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청소년! 꿈’, 영화“파파로티”의 실제 주인공으로 유명한 김호중 성악가는‘청소년 꿈과 열정’이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소통한다.

 

이외에도, 15일에는 그룹 나인뮤지스 A와 큐티엘의 K-POP 축하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4일 오후 4시 개막식에서는 청소년과 지도자, 학부모, 관련단체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축하공연, 모범청소년과 유공자 시상식, 경상북도청소년모니터링단 발대식, 축하 세레모니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를 통해 8천 여명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보이며, 지진여파로 침체된 분위기를 살리고 경주 가을의 멋과 신라문화를 만끽하는데 한 몫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박람회장을 찾은 청소년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며,“우리 도에서 처음 마련한 청소년박람회가 경북의 청소년들이 대한민국의 빛나는 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 열정을 이끌어 주길 기대한다.”며, “청소년이 행복하게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밀양,가을여행지 SNS 이벤트 (2016-10-13 18:19:35)
문화유산 정책, 활용성 강화로 (2016-10-13 18:13:4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