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경산시 기부데이 기념 표어공모전』 수상작 최종선정!
최우수 작품은 “사랑은 행동으로 기부는 실천으로”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8월8일부터 9월5일까지 공모한 ‘2016경산시 기부데이 기념 표어공모전’ 의 최종수상작을 발표했다.
경산시의 나눔문화 확산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진행되는 ‘2016경산시 기부데이’ 를 기념하여 시행한 이번 표어공모전에서는 총 50점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1차 예비심사와 2차 최종심사를 통해 최우수1점, 우수 1점, 장려2점의 최종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표어공모전의 심사는 관련학계 교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산예총 등 총 5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으며, 창의성·표현성·작품성·활용성 총 4개의 평가기준에 의거 최종심사가 이뤄졌다.
특히 경산시는 시민들의 호응도를 가장 많이 받을 수 있고, 앞으로 경산시가 추진해나갈 다양한 나눔관련 정책추진 시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나눔 캐치프레이즈”로 사용할 수 있는 표어를 고르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영예의 최우수상에는 “사랑은 행동으로 기부는 실천으로”가 선정되었으며, 우수상에는 “기부하며 지은미소 행복경산 만들어요”, 장려상에는 “너랑나랑 나눔실천 우리모두 기부천사”와 “나누는 손끝에서 피어나는 웃음”이 각각 선정됐다.
이번 심사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김성현 복지문화국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생각보다 훌륭한 출품작이 많았다. 이는 현재 경산의 나눔에 대한 시민들의 열기를 방증하고 있는 것으로 향후 선정된 표어들이 앞으로 시민들의 마음을 파고들어 우리시의 선진기부문화 조기정착에 단초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고 전했다.
경산시는 다가오는 10월 22일 경산실내체육관 어귀마당 일대에서 “2016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축제” 를 개최할 예정이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