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9월09일 02시05분 ]

대구의 새 랜드마크, 이제 ‘라팍’에서 놀자

스포츠 한류로 비상하는‘대구삼성라이온즈 파크’

 

대만에서는 삼성라이온즈 선수들이 인기가 많은데, 특히 이승엽 선수의 인지도가 높습니다

 

지난 6월 대만에서 온 관광객 란주’, ‘지에린씨는 지역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대구방문의 가장 큰 목적이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이하 라팍’)에서 야구경기를 관람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8월초에는 상해 화동정법대학 야구선수단이 야구 노하우를 배우고 한국야구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대구에서 전지훈련을 가졌으며, ‘라팍에서 경기를 관람하고 시설을 돌아본 뒤 구도 대구의 명성을 실감했다고 한다.

 

메이저리그 구장이 부럽지 않는 국내 최초의 팔각형 명품구장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일본 히로시마와 요코하마 등 해외구단과 국내구단, 서울시, 삼성물산 등 각 기관 및 단체에서 라팍을 방문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4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의 야구경기 관람세방화 관광상품으로 선정하여 외래 관광객 유치에도 일익을 담당하게 되었다.

 

라팍에 가면 즐겁다. 이제 개장한 지 반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시민들은 단순히 야구를 관람하고 응원하는 수준을 넘어서 가족과 함께 소풍을 온 것처럼 즐기고, 동료들과 회식하면서 지친 삶을 힐링하며, 방전된 삶을 충전하는 여가장소로 활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단체로 관람할 수 있는 스윗박스는 건전한 비즈니스와 모임의 장소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이런 인기에는 야구장을 건립한 대구시의 노력도 단단히 한몫하고 있다. 대구시는 야구장을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라 명명하여 삼성이 야구단 운영에서 명칭사용권(Naming Rights)' 등을 활용한 스포츠마케팅을 본격적으로 도입하도록 하였다.

 

삼성(제일기획)도 스포츠관광 수요 창출 등 변화의 필요성을 예견하고, ‘라팍이 국내 팬들에게 만족스러운 볼거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야구문화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와 같은 변화의 노력은 삼성라이온즈의 성적부진에도 불구하고 관중증가로 이어져 8월말 현재 홈에서 치러진 58경기에 총 708,267명이 야구장을 찾았다. 이는 지난해 8월까지의 입장객 395,053명에 비해 거의 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이며, 이에 따른 입장료 수입도 903,621만 원으로 작년도 연간 총액 486080만 원을 훨씬 초과했다.

 

때맞춰 정부(문화체육관광부)도 지난 77일 민간의 프로스포츠 경기장에 대한 투자촉진,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민간참여 확대와 케이 스포츠 타운(K-Sports Town) 조성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스포츠산업 민간투자 촉진방안을 발표하여 스포츠를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민간 주도하의 스포츠시설 투자와 팬서비스 등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관광 수요를 창출하고 스포츠산업 육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라팍은 삼성이 프로야구 출범 원년인 1982년부터 지난해까지 홈구장으로 사용했던 대구시민운동장을 떠나 새롭게 둥지를 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의 애칭으로, 대구시에서 총사업비 1666억 원을 들여 201212월 공사를 시작해 33개월 만에 완공됐으며, 연면적 46943㎡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최대 29천 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국내최초의 팔각형구장으로 익사이팅존에서는 선수들의 숨소리까지 생생하게 들릴 정도로 관중친화형으로 만들어졌다.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는 대구시민과 팬들의 오랜 염원이 만들어낸 결정체이다. 앞으로 수성의료지구, 대구스타디움, 대구미술관 등 인근시설 등과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스포츠 한류관광과 민간 투자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헬스케어 창업경진대회 (2016-09-09 02:38:08)
대구, 우량기업 몰려든다 (2016-09-09 02:03:0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