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대구의 가을을 즐긴다
가족, 친지와 함께 연휴 기간 가볼만한 곳 추천
대구시는 5일간의 추석 연휴 기간 가족, 친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구의 가볼 만한 곳을 추천했다.
□ 대구의 밤은 夜하다!
夜한 밤 대구의 夜경을 즐길 수 있는 서문시장 야시장, 앞산전망대, 수성못 및 디아크 등을 추석 연휴에 모인 온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대구의 밤을 만끽할 수 있다.
○ 夜밤 먹거리․볼거리를 책임지는 서문시장 야시장
푸짐한 추석 음식 보다 더 맛있는 야식을 볼거리와 함께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상설야시장인 서문시장 야시장에 방문하면 익숙한 듯 특이한 삼겹살 김밥, 추억을 소환하는 학교 앞 불량식품, 상상 초월 아스크림 튀김 등을 맛보며 포토존에서 추억 하나를 남길 수 있다.
○ 夜경 하면 이곳! 앞산전망대, 수성못, 디아크
맑은 날 발아래 펼쳐진 대구 시가지와 멀리 팔공산을 볼 수도 있지만 불빛이 수놓인 아름다운 야경도 감상할 수 있는 앞산전망대, 아름다운 조명이 투영된 분수 쇼를 夜밤 온가족이 감상할 수 있는 수성못, 그리고 세계적 건축설계자인 하니 라시드의 예술작품이자 건축물이며 현대적이고 아름다운 자태를 낙동강의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아크를 방문하여 여유로운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다.
* 주변관광지 : 앞산카페거리, 앞산케이블카(추석 당일 12시 오픈 / 문의 053-656-2994)
□ 대구는 맛있다!
2015년 한국관광 100선으로 선정된 음식테마거리인 안지랑 곱창골목,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 전국3대 음식테마거리로 지정된 평화시장 닭똥집거리 및 대구만의 자랑인 동인동 찜갈비와 풍광이 아름다운 들안길 먹거리 타운을 방문하여 맛있는 대구를 즐길 수 있다.
○ 불야성을 이루는 안지랑 곱창골목
양념곱창집이 꽉 들어차 불야성을 이루는 우리나라 최대의 동일 메뉴의 음식골목이다. 가격이 저렴해서 젊은 층이 선호하는 거리이며, 전국에서 온 미식가들의 발길을 잡는 ‘대구의 명물거리’중 하나로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 전국5대 음식테마거리에 선정됐다.
○ 서민들을 위로해주는 평화시장 닭똥집골목
1970년대 초부터 튀김똥집으로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 서민들에게 술안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먹자골목으로 동일 음식점이 30여 개소가 밀집해 있으며,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 전국3대 음식테마거리에 선정됐다.
○ 전통의 동인동 찜갈비 골목, 즐비한 맛집의 들안길 먹거리 타운
찌그러진 양은 냄비에 담아져 나오던 1960년대의 찜갈비 맛을 그대로 잇고 있는 동인동 찜갈비 골목과 독특한 테마를 가지고 인테리어 되어 있는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한 수성구 들안길 먹거리 타운을 방문하면 전통과 현대의 다양한 맛들을 경험할 수 있다.
□ 대구는 재밌다!
한가위 특별 이벤트가 즐거움을 더해 줄 이월드와 가족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포레스트 스파밸리에서 대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한가위, 특별 이벤트가 기다리는 이월드
유럽식 테마파크인 이월드에서는 한가위 특별이벤트로 역사적인 영웅들과 민속놀이에 도전하는 조선영웅 “민속올림픽”, 일일 왕과 왕비 체험이 가능한 전통의상입기체험 “내가 왕이다”, 및 지우개 따먹기의 최강자는 나, 천하제일 지우개 따먹기대회 등이 있으며 바이킹, 허리케인 등 25종의 놀이기구 및 아이들이 행복한 재미있는 동물농장 체험행사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 추석 연휴 정상운영(11시 오픈) / 문의 053-620-0001 /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 온천수로 즐기는 야외워터파크, 포레스트 스파밸리
야외 워터파크와 노천탕, 빛의 정원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가족 3대가 같이 즐길 수 있고 모두 만족할 만한 곳이다. 참고로 추석 연휴동안 풍성한 한가위를 위한 특별이벤트로서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네이처파크 동·식물원 결제 시 네이처파크 입장권(애니멀밸리 제외)을 증정하며 9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 워터파크 인증샷 제시 시에 네이처파크 동·식물원 50%할인을 제공한다.
- 추석 연휴 정상운영(13시 오픈)/ 문의 053-608-5000 /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891
□ 대구는 배움터!
가족의 안전이 중요한 요즘, 안전에 대한 모든 것을 체험해볼 수 있는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와 아이의 적성을 알아볼 수 있는 직업체험관 EBS 리틀소시움에서 가족의 안전과 아이의 적성에 대한 호기심도 충족하고 체험도 해볼 수 있다.
○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 중요한 생활안전!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생활 안전(산악조난, 폭우, 산불 대비), 지진 안전, 심폐소생술 체험, 옥내소화전방수, 모노레일 안전 체험 등이 2개의 코스로 제공되고 있으며 전국적인 안전체험 명소로 찾는 사람이 많아 사전예약이 필수이다.
- 추석 당일 휴관 / 문의 053-980-7777 / 동구 팔공산로 1155
* 주변관광지 : 팔공산케이블카(추석 당일 12시30분 오픈 / 문의 053-982-8803)
○ 우리 아이에게 맞는 직업은? 궁금하다면 EBS 리틀소시움
리틀소시움은 EBS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공동 개발한 어린이를 위한 직업체험 공간으로, 5세부터 13세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방송국, 병원, 소방서 등 60여 개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다. 아이의 적성이 궁금하다면 가볼 만한 곳으로 대기시간을 줄이려면 사전예약이 필수다. 또한 추석 연휴 동안 전통놀이체험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 추석 연휴 정상운영 / 문의 1899-7337 / 북구 유통단지로90 EXCO 지하1층
○ 호기심과 상상력의 공간, 국립대구과학관
과학교육형 관광명소로 사랑받고 있는 국립대구과학관은 세계 최대의 물시계, 무게중심 공중자전거, 천체 투영관, 4D영상관 관람을 통해 놀면서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국립대구과학관은 9월 13일부터 16일까지(3일간, 추석 당일 휴관) 과학관내 상설전시관에 한해 관람료에 대해 50% 할인을 제공한다.
- 추석 당일 휴관 / 문의 053-670-6114 /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대로6길 20
□ 대구의 역사를 배우자!
2012년 한국관광의 별과 2015년 한국관광 100선으로 선정된 대구근대골목과 1950년대 우리 이웃과 더불어 살며 활동했던 문인과 예술인의 활동지였던 향촌동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향촌문화관을 방문하면 다사다난했던 대구의 역사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2015년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방천시장&김광석 다시그리기 길을 방문하여 노래하는 시인 영원한 청춘가객 김광석의 인생과 노래를 경험할 수 있다.
○ 골목에 스며있는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대구근대골목
골목골목 서려있는 살아 숨 쉬는 대구의 역사를 보여주는 대구근대골목은 1900년대 선교사들이 살았던 동산선교사주택을 시작으로 3.1만세운동길, 계산성당, 이상화․서상돈 고택, 제일교회, 약령시, 진골목을 거쳐 종로까지 총 1.7km 이어진 100여년의 근대사를 투영하고 있는 골목길로, 2012년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대구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다. 민족 저항시인 이상화 고택, 국채보상운동의 주창자 서상돈 고택을 둘러볼 수 있어 청소년 역사교육장이며, 대구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다.
-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029
○ 낭만과 문화적인 자긍심, 향촌문화관
6.25 이후 피난 내려온 문인들과 예술인들이 활동하던 향촌동은 1970년대까지 대구의 중심 이른바 ‘시내’로 불리던 대구 최고의 상가지역으로 이름난 다방, 술집, 음악감상실 같은 명소들이 자리 잡고 있었다. 향촌문화관은 1950년대 낭만의 향촌동을 경험하고 체험하며 잊혀졌던 문화 자긍심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 추석 연휴 정상운영 / 문의 053-661-2331 / 중구 중앙대로 449
○ 2015년 한국관광 100선 선정, 방천시장&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내 청춘의 반은 김광석 노래와 함께했다”는 말이 있는 7080세대의 우상이자 청춘가객이었던 김광석의 노래 ‘서른즈음에’가 거리거리 울려 퍼지는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에서는 방천시장 옆 신천대로 둑길에 그려진 김광석 벽화와 동상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거나 학교 앞 문방구에서 먹는 불량식품, 향수를 자극하는 달고나 등 재미거리가 다양하다.
- 문의 053-661-3328, 안내소 추석 당일 휴무 / 중구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 추석 연휴 대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대구관광 안내서비스를 강화한다. 대구관광 블로그(http://blog.naver.com/daeguvisit)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daegutour)에서는 설 연휴를 맞아 대구 가볼만한 곳을 소개하고 있다.
○ 대구관광정보센터는 1330 전화서비스를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대구관광에 대한 정보제공 및 통역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한다. 대구시에서 운영하는 동대구역․대구역․대구공항․동성로․동화사에 위치한 관광안내소는 연휴 기간 내내 운영되고, 약령시 관광안내소 및 중구청에서 운영하는 계산예가․쌈지공원․김광석길 관광안내소는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운영한다.
○ 문화관광 해설은 경상감영공원, 서문시장, 청라언덕, 한의약박물관, 노태우 전대통령 생가, 동화사, 방짜유기박물관, DTC섬유박물관, 화원동산에서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해설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문화관광해설사 서비스 신청은 대구관광안내 홈페이지(http://tour.daegu.go.kr/) 하단의 “문화관광해설 신청하기”로 접속하면 된다.
○ 도심 근대골목 투어는 대구 중구청 홈페이지(gu.jung.daegu.kr/alley)와 중구청 관광개발과로 9월 9일(금)까지 전화 신청(☎053-661-2624)하면 골목해설사와 동행해 투어를 할 수 있다.(추석 당일 제외)
※ 중구청 골목투어 해설지원 : 정기투어(9월17일), 단체투어(15명이상) 사전신청자에 한함
○ 또한, 추석 연휴 동안 동대구역사 안에서는 대구문화재단에서 추석맞이 각종 공연(클래식, 통기타, 포크송 등)을 개최한다.
(9. 14. ~ 9. 16. 추석 당일 제외)
○ 대구시 박동신 관광과장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인 대구를 방문한 가족․친지들과 함께 운치 있고 역사적인 관광지를 둘러보면서 과거를 느끼고 되새기며, 새로운 대구의 발전상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