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8월31일 18시35분 ]

대구 게임산업 재도약 발판 마련

대구글로벌게임센터 운영 및 글로벌게임컨퍼런스, 게임문화축제 개최

 

지역게임산업의 메카인 대구가 그 동안의 정체기를 벗어나 재도약의 발판을 다지고 있다.

 

KOG(), ㈜라온엔터테인먼트, ㈜민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지역 게임산업을 주도하여 왔던 대구가 대구글로벌게임센터’, ‘대구글로벌게임컨퍼런스게임문화축제를 통해 게임 산업의 중심으로 화려하게 도약하고 있다.

 

글로벌게임센터는 ’13년부터 대구시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중소게임기업의 게임제작, 글로벌 퍼블리싱 및 입주실(13) 지원을 통해 연 매출 20억 원의 성과를 거두었고, 올해에는 50억 원 이상의 매출 신장이 기대된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대구의 게임 제작 기업 총매출액이 ’12년 대비 ’14년에는 8%대 성장했고(449억→487), 기업 수도 ’12년 대비 ’1445% 급증했으며(3754개사), 최근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모바일게임업 위주로 재구성되는 등 체질 개선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대외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는 이러한 성장가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e-Fun)’92일부터 94일까지 3일 동안 동성로 일대에서 개최한다.

 

개막식(9. 2)에는 대구 대표 게임사인 ‘KOG()’가 개발한 엘소드O.S.T와 영상, 스토리를 멀티미디어와 오케스트라 연주로 접목시킨 게임영상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민들이 참여하여 10개의 마법 구슬 조각을 찾는 도심 RPG (Role Playing Game)’는 스토리가 있는 역할 수행 게임으로 진행되며, 참가자 모집은 e-Fun 홈페이지(www.e-fun.or.kr) 및 당일(93) 현장에서 접수한다.

 

이 밖에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이윤열과 함께하는 게임토크쇼, 게임 체험존, 게임대회 등 어느 해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92() 노보텔에서는 ‘e-Fun’과 연계하여 글로벌게임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지역 게임개발사가 평소에 접하기 힘든 EA 칠링고, 슈퍼이블메가코프, 쿤룬 코리아 등 국내외 유명 게임 전문가들과 함께 게임 개발과 생존, 해외 진출과 관련된 전략 및 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샐러드볼, 스프링컴즈, 버프스튜디오 등 국내기업 대표가 직접 참여하여 게임 개발 실전 노하우를 알리는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게임컨퍼런스와 게임토크쇼를 처음으로 시도하고, KOG 등 지역 게임기업이 적극 참여하는 등 새롭게 변모된 ‘e-Fun 2016’을 통해 대구가 다시 한 번 전국 게임산업의 중심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웰에이징 시대 시니어산업 육성! (2016-08-31 18:39:05)
대구 재정운용 건전성 향상 (2016-08-31 18:12:5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