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대경대 크로스! 어르신들께 장수사진 촬영 재능기부
계명대학교 언론영상학과와 대경대학교 여성봉사단,
자인면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두성)은 지난 19일 계명대학교 언론영상학과 학생 9명, 대경대학교 여성봉사단 6명과 연계하여 자인면 소재 읍천리 경로당을 방문, 교촌리와 읍천리 경로당 회원 총 20명의 어르신들께 무료로 장수사진을 촬영해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대경대학교 여성봉사단이 메이크업과 머리손질을 담당했고, 계명대학교 언론영상학과와 학우들이 액자제작비 등의 제반비용 지원과 촬영을 맡아 어르신들의 생에 아름다운 순간을 사진에 담았다.
이날 장수사진 촬영을 위해 경로당에 모인 어르신들은 평소와는 달리 화장을 하고 잘 차려입은 스스로의 모습에 조금은 쑥스러워 했으나, 더운 날씨임에도 찾아와 무료 촬영을 위해 봉사해준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계명대학교 언론영상학과 학우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뜻 깊다.”고 했으며,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장수사진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께 좋은 명절 선물이 될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동열 자인면장은 “폭염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기부를 해준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이 이어져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