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8월11일 17시05분 ]

광복71주년 경축행사, 다채롭게 펼쳐져

신암선열공원 참배, 경축식, 타종행사, 태극기 몹 행사 등 개최


 

대구시는 제71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815일 오전 10,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애국지사, 광복회원, 보훈단체장, ·, 학생 등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축식을 개최한다.

 

광복절 당일 오전 9시 신암선열공원 참배와 오전 10시 경축식에 이어, 정오에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타종행사가 열리며, 오후 5228기념중앙공원에서는 대구국학원의 북공연, 무예시범, 판화체험 등이 이어지는 등 도심 곳곳에서 광복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고 광복의 기쁨을 시민과 함께하기 위한 다양한 경축행사가 개최된다.

 

경축식은 기념사, 애국지사 기념품 전달, 권영진 시장의 경축사, 축하공연, 광복절 노래 제창, 류규하 시의회 의장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축하공연은 대구를 대표하는 항일민족시인 이상화의 형수이자 우리나라 최초 여성 비행사인 권기옥의 독립운동 이야기(뮤지컬) 및 우리나라의 전통무예로 굳센 기상을 상징하는 태권도 시범공연을 선보이며,

문화예술회관 로비에는 선열들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계승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등록문화재 태극기 사진과 나라꽃 무궁화를 전시한다.

 

야외광장에서는 경축식 식후행사로 대구국학원의 태극기 몹 퍼포먼스와 꾸미야 관악대의 신나는 관악연주를 만나 볼 수 있으며, 이날 오후 5시에는 228기념중앙공원에서는 대구국학원 주관의 북공연, 무예시범, 판화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경축식에 앞서, 오전 9시에는 동구 신암선열공원에서 시장, 시의회 의장, 교육감, 지방경찰청장, 보훈단체장 등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참배가 있으며,

 

정오에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애국지사, 보훈단체장, 광복회원 시민 등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광복의 애국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타종행사가 개최된다.

 

특히, 경축행사와 함께 유공자 예우를 위해 독립유공자 및 유족을 위문·격려하고, 814일부터 816일까지 독립유공자 및 동반가족 1인에 한해 열차(새마을호 이하) 무료승차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대구시는 광복절 경축행사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경축식에 참석한 시민들에게는 태극기(수기)를 나눠 줄 예정이며, 812일부터 815일까지 주요간선도로에 가로기를 게양하고, 광복절에는 모든 가정과 직장에서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광복 71주년을 맞이하여 250만 대구시민 모두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길 바란다면서, “선대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바탕으로 시민역량을 하나로 결집시켜 시민행복 대구 재창조의 희망의 싹을 틔우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마트벤처창업학교 4기 입교 (2016-08-11 17:10:29)
서문야시장,전국적관광명소로! (2016-08-11 16:59: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