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속의 태극기』 작은 전시회 개최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한 자랑스런 태극기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광복 71주년을 맞아 ‘광복회 경산청도연합지회’의 협조하에 국가상징 선양 운동의 일환으로 ‘역사속의 태극기’ 작은 전시회를 8월 10일 ~ 20일까지 시청현관 로비에서 개최한다.
조선왕조의 외교 고문으로 일하던 미국인 데니(O.N.Denny)에게 하사한 태극기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소장하고 있는 가장 오래된 태극기인 ‘데니 태극기’를 비롯한 ‘광복군 서명 태극기’, ‘김구 서명문 태극기’ 등 시대별로 태극기(사본) 작품 12점이 전시된다.
대한민국의 역사와 함께한 자랑스런 태극기, 평소 우리가 몰랐던 태극기의 다양한 표정과 의미들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며, 전시회 관람을 통해 태극기에 대한 자긍심과 광복을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 깊은 일이 될 것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오는 8월 15일 광복절에는 모든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하여 경산시 전역이 태극기 물결로 넘쳐날 수 있도록 전 시민이 적극 동참하여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해주기를 기대해 본다.
한편, 경산시는 8월 1일부터 광복절까지 태극기 모범거리 16개소 태극기 1700여개 게양, 관내 사회복지시설, 아파트 관리실, 학교 유치원 등에 서한문 발송, 각 기관단체 회의시 태극기 달기 홍보, 초등학생 태극기 달기 인증샷 제출시 봉사활동 인정 등의 특수시책을 통하여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홍보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