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2동 “곳곳에 태극기 휘날리며~”
경산시 서부2동주민센터(동장 최윤근)는 시민들의 애국심과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주민 참여를 높이기 위해 태극기 보급을 추진하고 있다.
주민센터에서는 공공기관 납품가(5,500원)보다 약30% 저렴한 가격(3,800원)으로 태극기를 구매대행하여 아파트 관리사무소로 보급중이다. 가장 최근 입주한 펜타힐즈서한이다음아파트는 전세대(784세대)가 태극기를 구매하는 등 현재까지 1200여개의 태극기를 보급하였고 앞으로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각 아파트관리사무소에서는 주민들이 쉽게 태극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임시 태극기 판매소를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다.
또한, 지난 1일부터 서부2동 주요도로변 약 5km구간에 200여개 이상의 가로기를 게양하였으며, 주민센터 앞에도 태극기를 수 놓아 곳곳에 태극기 물결이 일고 있다.
특히 다가올 광복절에 태극기 달기운동을 더욱 고취시키기 위해 ‘깜짝 태극기 거리’를 조성했다. 경남신성아파트 앞 도로변에 만국기 형태의 태극기 800여개 집중 게양하여 지나가는 시민들의 시선을 모아 태극기 달기운동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최윤근 서부2동장은 “ 태극기 보급과 더불어 태극기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이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극기 달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