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6 하반기 태화루 누각 상설공연 작품공모
접수 8월 2일 ~ 8일, 공연 9월 3일 ~ 10월 29일
공모 주제 ‘FUN & FUN’ … 재미있고 신명나게 구성
울산시는 오는 8월 2일(화)부터 8일(월)까지 하반기 태화루 누각 상설공연에 공연할 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공연은 9월 3일(토)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총 8회 개최된다.
특별히 이번 공연은 “FUN & FUN"이라는 주제를 제시하여 자칫 지루 할 수 있는 전통국악에 대해 시민들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재미있고 신명나는 공연내용 위주로 선정된다.
공연시간은 50분으로 기악, 성악(창극, 국악가요), 연희(탈춤), 전통무용, 국악, 복합(퓨전, 넌버벌, 크로스오버) 등 6개 분야이다.
선정 작품에 대하여는 공연 1회당 출연료 200만 원과, 공연홍보, 음향, 사회, 사진촬영이 지원될 계획이다.
상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태화루 누각상설공연은 태화루를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문화 향유권 신장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상․하반기로 나누어 꾸준히 개최되고 있다.
올 상반기에도 총 8회를 개최하여 누적관객 1,210명에 이르는 등 시민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아왔다.
울산시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좋은 작품으로 시민들을 찾아뵙고자 한다.”면서 “태화루 누각 상설 공연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역의 전통 예술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