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도음산산림문화수련장 물놀이장 개장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 공간, 안심하고 즐기세요!
포항시 흥해읍 학천리 소재의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내에 야외 물놀이장이 오는 7월 23일 개장하여 9월 1일까지 운영된다.
야외 물놀이장은 전체면적 1,200㎡, 수조면적 300㎡ 규모로 한번에 200명을 수용할 수 있고, 수조 깊이가 60cm로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기존 수영장 옆에는 종합놀이대가 있다.
그밖에 관리사무실 내 유아전용화장실과 그늘막, 데크, 간이 탈의실 등 편의시설이 갖춰 부모들에게는 휴식공간을 어린이들에게는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로서 유아들도 보호자 동행 하에 이용가능 하며, 이용시간은 수, 목, 토,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이용료는 무료이다. 우천 시나 월, 화, 금요일은 물놀이장 물을 완전히 교체하고 청소를 위해서 휴무를 하며, 물은 상수도물을 사용하고 있다.
물놀이장에는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유아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또한 산수욕장 수변공간에 데크를 마련해 시민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포항시 이대식 도시녹지과장은 "유아나 어린이들의 새로운 물놀이 공간인 만큼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여름철에 가족단위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도시녹지과(054-270-3254)로 문의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