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7월22일 18시32분 ]

7 27일 한여름 ‘문화가 있는 날’에

문화 샤워로 문화 갈증 날리자

영화 공연 체험행사 등 볼거리, 할인 혜택 풍성

 

울산시는 7월 마지막 수요일인 727문화가 있는 날에 울산 곳곳의 문화 공간에서 시민들의 문화갈증을 해소시켜 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울산의 대표 여름축제인 울산서머페스티벌 파워콘서트가 오후 730분에 북구 농소운동장에서 열린다. 박상민, 박미경, 노라조, 진성, 조승구 등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하여 울산의 여름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매달 문화가 있는 날기획공연을 선보이는 소극장 예울은 오후 5시에 김외섭 무용단의 우리 춤의 향연이 ‘8분의 6박자 폭풍의 오브제라는 테마로 선보인다.

오후 8시에는 울산문화예술회관의 찾아가는 예술단이 태화강대공원 느티나무광장에서 대숲콘서트를 개최한다.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친환경 음악회를 통해 클래식부터 가요까지 다양한 장르의 퓨전공연으로 울산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중구 문화의 전당에서 오후 730분에 음악극 봄 편지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고, 울주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오후 8시에 '7월 하우스콘서트 - Tango de Gayoung'을 통해 격정적인 비올라와 재즈 피아노의 폭풍 같은 연주로 울산 시민들의 가슴을 시원하게 울릴 예정이다.

중구문화원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거점 특화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7월부터 11월까지 매달 문화가 있는 날 오후 7시에 원도심을 문화예술로 디자인하다를 통해 퍼레이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달에는 탈섬머 퍼레이드 : 다 필요 없다! 물만 있으면 마음껏 즐길 수 있다!’라는 콘셉트로 성남동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울산 시민들에게 시원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남구문화원에서도 오후 7시 배꼽마당에서 인문학 북콘서트를 개최, 인문학과 함께하는 작가 근대토크 및 시노래, 시낭송을 준비한다.

암각화 박물관에서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반구대 암각화 석고방향제 만들기체험행사를 10, 11, 13, 14시 총 4회 진행할 예정이며, 대곡박물관에서는 오후 211회 태화강유역 역사문화 알기 : 울산의 해양문화, 해녀-제주에서 울산으로라는 주제로 특강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옹기박물관에서는 오후 6시부터 옹기마을 퍼즐놀이, 점핑옹기 무료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고, 울주민속박물관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울주오일장 이야기특별전을 학예사를 통해 직접 전시해설을 들을 수 있고, 나만의 장명루와 종이탈 만들기 체험행사를 무료로 마련한다.

이 외에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 영화 상영이 준비되어 있다.

울산동헌 문화마당에서는 오후 730분에 영화 명량, 북구문화예술회관에서는 오후 7시 가족영화 눈의 여왕 트롤의 마법거울, 울산박물관에서는 오후 3시와 6시에 여고괴담미확인 동영상을 각각 상영한다. 꽃바위 문화관은 오후 2시에 슈퍼배드 2’를 오후 630분에 인사이드아웃, 북구문화쉼터몽돌에서도 오후 730분에 쿵푸팬더 2’를 무료상영 한다.

도서관에서도 무료영화를 상영할 예정으로, 울산남부도서관에서는 오후 7시에 해설이 있는 수요영화 세라핀, 약숫골도서관에서도 오후 7시에 토이스토리 3’, 남구도산도서관에서는 오후 2무민 더 무비를 준비한다.

7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 특별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북구의 도서관에서도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북구 기적의 도서관을 포함한 총 6개의 도서관에서 연체자 해제 도서관 Happy Day"를 운영, 30일 이내 도서 연체중인 이용자가 문화가 있는 날에 도서 반납 시 대출정지를 해제해 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동화구연과 무료영화 상영 등 특별프로그램을 준비한다.

피가로 아트홀에서는 오후 8시에 연극 ‘Love actually’의 관람료를 할인(3만 원→ 1만 원), CK 아트홀에서도 연극 쉬어매드니스의 관람료를 50% 할인된 17,500원에 즐길 수 있다.

현대예술관은 오후 6~8시 상영 영화 관람료를 5,000원으로 할인하고, 미술관은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하며, 19세 이하 자녀 동반 시, 자녀는 무료로 미술관을 관람할 수 있다.

영화관은 퇴근 시간대인 오후 5~9시 상영 영화 1회에 한해 관람료를 5,000원으로 할인한다.

문화의 날 참여 문화시설 현황은 문화가 있는 날 누리집(http://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이날 울산시 문화예술과 직원들은 허언욱 행정부시장님과 함께 가까운 영화관을 찾아, 727()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예회관,아트클래스 특강 (2016-07-25 14:35:28)
정자바다에서 햄릿을 만나다! (2016-07-21 14:38:3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