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무한상상실 청소년 웹툰창작 특강
“나도 이번 방학엔 웹툰 작가!”, 7월 20일 10시부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가능
포은중앙도서관이 방학을 맞아 오는 8월 2일부터 12일까지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과 함께 ‘2016년 무한상상실 청소년 웹툰창작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포은중앙도서관에서 강사선정, 수강생 모집, 프로그램 홍보 및 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에서 강사료 및 홍보비 등의 행사운영비를 지원한다.
이번 강좌는 지난해 포은중앙도서관에 완비된 웹툰창작체험관의 웹툰창작 전용기기 및 시설을 활용해 운영되며, 관내 중·고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강좌신청은 7월 20일 10시부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프로그램은 여름 방학기간 동안 총 8회(16시간)에 걸쳐 이뤄진다.
프로그램은 스토리와 작화 2단계로 나눠지며, 대구지역의 만화가 김병철, 김태헌 작가가 담당한다. 특히, 이번 웹툰 특강은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이 직접 스토리를 구상해보고 전용기기를 통해 웹툰을 창작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김영규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지역 대학교와의 상호 협업 프로그램으로 향후 기관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개설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기발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동시에 웹툰 작가라는 새로운 직업에 대한 진로탐색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phlib.or.kr)에서 확인하거나 웹툰창작 프로그램 담당자270-4613)에게 문의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