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7월19일 18시31분 ]

『아름다운 산새소리와 시원한 바람』

영천의 명소 치산관광지에서 기쁨 두배 만끽하세요.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을 맞아 올해 영천시(시장 김영석)에서는 치산관광지에 대대적인 피서지 관리 차원에서 관내 치산계곡 일원에 편의시설(그늘막) 설치를 통한 휴식공간을 마련하며 영천을 방문하는 귀한 손님맞이 채비를 일찌감치 마쳤다.

 

이번에 설치된 편의시설(그늘막) 조성면수는 50개소이며 1면당 면적은 4*6m로 설치하여 행락객들 이용에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사전에 치산계곡 내(치산지~상치산교 L1.0 ) 하상정비를 통한 평탄화 작업으로 행락객 휴식공간을 확보하였으며 통수단면을 유지했다.

 

매년 치산계곡 일원에 일부 상인들이 평상을 깔고 불법영업과 바가지요금 징수로 행락객에게 불편을 주어 눈살을 찌푸렸으나, 올해 영천시는 선제적인 대응으로 편의시설 설치(그늘막)를 완료하여 한결 상쾌하고 기분 좋은 장소제공으로 행락객의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 된다.

 

2012년 치산 관광지내에 조성된 카라반 캠핑장은 영천시의 대표 휴양지 중의 하나로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치산계곡의 맑은 물과 팔공산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치산 카라반 캠핑장은 2m2 부지에 숙박용 트레일러 카라반 23, 캐빈하우스 5대가 설치돼 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영천은 대도시 인근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으며 가족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휴양지로는 물 좋은 치산계곡이 단연 으뜸이라며 이번 여름휴가는 영천으로 오셔서 치산유원지 및 천년고찰 은해사, 보현산 천문대, 임고서원을 연계한 관광명소와 함께 특히 제13회 보현산 별빛축제가 7.22~7.25까지 화북면 정각리 보현산 천문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되니 많이 참석하셔서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미래우주 천문과학에 대한 동경심 유발은 물론 상쾌한 기분과 함께 에너지를 맘껏 충전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사격장, 이색 무더위 탈출 (2016-07-19 18:38:05)
문경"안전 도우미"드론 뜬다! (2016-07-19 18:19:5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