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걸 선덕여왕의 자취를 따라서
2016 인물로 알아보는 역사문화교실 2기 ‘선덕여왕편’ 성황리 마무리
양산시청소년회관에서는 6월 25일(토), 7월 2일(토), 7월 9일(토) 3일간 ‘2016 인물로 알아보는 역사문화교실(2기: 선덕여왕편)’이 진행됐다.
‘2016 인물로 알아보는 역사문화교실 <2기: 선덕여왕편>’ 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역사문화 유적지 탐방을 통하여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고 역사 교과이해력을 향상시켜 교육적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첫 날은 여걸 선덕여왕에 대한 교육을 들은 뒤 둘째 날에는 경주로 역사문화탐방을 다녀왔다. 경주에서는 불국사, 첨성대, 선덕여왕릉 등을 다녀왔으며, 셋째 날에는 2주 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나만의 역사신문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모든 일정은 역사해설가의 명쾌한 강의로 여걸 선덕여왕에 관한 다양한 역사적 배경을 재미있게 듣고, 직접 선덕여왕릉을 찾아가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하였다.
뿐만 아니라,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제3020호’로써, 3주 동안 열심히 참여한 청소년들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명의의 활동인증서가 발급된다.
참가자들은 ‘내가 만든 신문을 청소년회관에 게시할 수 있어 좋았다.’, ‘비가 온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우비를 입고 탐방을 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유명한 여자 역사인물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어 좋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