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7월01일 17시29분 ]

대구 숙련기술단체, 카자흐스탄에 기술한류 전수

6. 24.() ~ 6. 29.(), 알마티 에서 숙련기술 전수 재능봉사

 

 

대구광역시 우수숙련기술동우회와 숙련기술협회 회원 등 22명의 지역숙련기술인으로 구성된 국제기술재능봉사단(공동단장 김태식, 영준)은 지난 624일부터 629일까지 46일간 대구시 우호협력도시인 카자흐스탄 알마티 에서 국제기능봉사활동을 펼쳤다.

 

대구시 국제기술재능봉사단은 알마티시의 협조를 얻어 한국교육원을 직접 방문해 현지 주민들에게 기술전수 활동, ·미용, 시계수리, 류수선, 차량정비 등 총 1,000여 건의 재능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양복지, 한복, 조리도구, ·미용도구 등의 생필품을 전달했다.

 

특히, 한국교육원 강당에서 진행한 기술강좌는 최근의 한류열풍으로 가깝게 느껴졌던 한국의 기술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불러왔다.

 

일부 참가자는 기술문화체험을 통해 한국어를 배우고 싶고 한국을 더 알고 싶다고 말하는 등 이번 국제기능봉사활동이 알마티 현지에서 대한민국과 대구의 이미지에 제고에 큰 역할을 했다.

봉사활동을 옆에서 지켜본 한국교육원 김종일 원장은 현지에서 느낀 따뜻한 감동을 교육부에 건의하여 국제기능봉사활동의 정례화를 요청하고,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봉사기간 중 국제기술재능봉사단은 알마티 시청을 방문하여 문화관광부서 관계자들과 소통하면서 대구시와 알마티시의 계속적인 기술문화교류를 약속했으며, 알마티시청에 국내의 섬유제품 등을 전달하여 국내 기술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도 했다.

 

알마티 시에서는 도시 1,000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에 대구시 봉사단이 방문하여 준데 감사하며, 향후 더욱 발전된 교류와 긴밀한 협력으로 두 도시의 상호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구시 김동우 고용노동과장은 이번 국제기술재능봉사단의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한국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기술강국 코리아의 국위를 크게 선양했다면서, “대구시와 알마티 시 간의 친선을 더욱 확대하는 등 민간외교사절단의 역할을 톡톡히 한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역의 숙련기술인들이 활발한 공익활동을 통해 국가와 지역을 위해 애써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도심투어 책자 발간 (2016-07-01 17:36:55)
제5회아·태 대학생 물 의회 열려 (2016-07-01 17:22:2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