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6월22일 14시44분 ]

2016년 울산시 구 군 합동 평가, 동구 ‘최우수 기관’선정

동구, 6개 분야 ‘가 등급’재정인센티브 6억 원 지원

정부 합동평가와 연계, 국·시정 주요시책 효율성 확보

 

2016년 국·시정 주요시책에 대한 울산시 5개 구·군 합동평가에서동구가 최우수에 선정됐다.

 

울산시는 국·시정 주요시책에 대한 효율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정부의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와 연계하여 5개 구·군에 대한 합동평가를 실시, 동구를 최우수 기관에 선정했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사회복지, 문화가족, 안전관리 등 9개 분야에 대해 실시됐다.

동구는 6개 분야에서가 등급을 받아최우수 기관선정과 함께 재정인센티브 6억 원도 지원받게 된다.

 

남구는 4개 분야에서가 등급을 받아 4억 원을, 중구와 북구는 3개 분야에서가 등급을 받아 3억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각각 받게 된다.

울주군은 2개 분야에서가 등급을 받았다.

 

세부 평가 내용을 보면 동구는 2015년 평가에서는 보건위생, 지역경제, 지역개발 3개 분야에서가 등급을 받았으나, 올해는 일반행정, 사회복지, 보건위생, 지역개발, 환경산림, 중점과제 등 6개 분야에서 최고 등급을 받아 지난해 비해 가장 향상된 성과를 거두었다.

 

남구는 지역경제, 지역개발, 환경산림, 안전관리 4개 분야에서, 중구는 일반행정, 보건위생, 문화가족 3개 분야에서, 북구는 사회복지, 지역경제, 중점과제 3개 분야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울주군은 문화가족, 안전관리 2개 분야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으나,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하위 기관으로 평가되었다.

 

정호동 정책기획관은정부의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와 연계하여 시와 구군 간 유기적인 협력을 유도하고, 합동평가 결과에 따라 재정인센티브를 차등 지원하여 업무에 대한 건설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등 정부합동평가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했다.”라고 말했다.

 

울산시는 이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구군과 더욱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국정 및 시정 주요시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중앙부처와는 협력관계를 더욱 확대하여 민선 6기 창조도시 울산 시정 역량을 집중해 나아가기로 했다.

 

한편 행정자치부 등 28개 중앙부처가 평가한 ‘2016년 정부 지자체 합동평가결과는 오는 하반기에 발표될 예정이다.

 

울산시는 지난해 정부 합동평가에서는 특·광역시 2위로 특별교부세 142,800만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았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북아오일허브심포지엄 개최 (2016-06-22 14:49:48)
기북면‘이야기가 있는 벽화’조성 (2016-06-21 09:48:1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