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문화공연, ‘어 울 림’ 공연 개최
밀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손경철) 장애인분과에서는 지난 6월 18일(토) 18:00 해천 야외공연장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문화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연 ‘어울림’ 문화행사를 해천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밀양시장, 관내지역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장을 비롯하여 협의체위원 등이 참석하였고, 이번 공연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화합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지역의 여러 기관들과의 연계, 후원, 재능 나눔으로 기획된 이번 공연에서는 시각장애인협회의 사물놀이, 미르드림아이마술단의 마술공연, 예능음악학원의 우쿨렐레와 아코디언 연주, 밀성여자중학교 학생들의 수화공연, 밀성제일고등학교의 댄스공연, 엄덕수 장애인초청가수 노래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행사를 준비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김명실 장애인분과장은 “지역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연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런 문화공연을 통하여 장애인에 대한 거리감과 편견을 없애고 더불어 행복할 수 있는 지역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함께하는 새로운 문화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