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6월08일 11시29분 ]

6살에 만나는 평생 건강 친구!

- 6. 9.() 14:00, 71회 구강보건의 날 합동캠페인 -

 

대구시는 8개 구군 보건소 및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 치과위생사회, 치과기공사회 등과 함께 제71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및 합동캠페인을 69()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중구 대구백화점 앞 동성로 야외무대 및 광장에서 개최한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의 한자 구치(臼齒)자를 숫자화 해 매년 69일로 지정됐으며, 이 날이 포함된 주를 구강보건주간으로 지정하여 각종 홍보 캠페인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구강보건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제정되면서 그동안 치아의 날로 사용해 오던 행사명을 구강보건의 날로 통일하여 공식명칭으로 사용하며,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첫 해인 만큼 의미 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기념식은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구강건강증진의 유공이 큰 시민에게 보건복지부장관 및 대구시장 표창을 수여하고, ‘6살에 만나는 평생친구라는 슬로건을 제창하며, 박터트리기 퍼포먼스를 통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홍보한다.


 

부대행사는 관련된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합동캠페인으로 진행된다. 구강검진 및 교육, 불소도포, 입속세균관찰, 입냄새 측정 등 구강건강을 위한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포토존, 구강×퀴즈, 룰렛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대구시 김영애 보건복지국장은 “6살에 큰어금니(대구치)가 처음 나오며, 평생 써야 할 중요한 치아이므로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면서, “치아의 소중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므로 이번 구강보건의 날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산] 경북 지적업무워크숍, 최우수 수상 (2016-06-08 21:26:40)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전시회 (2016-06-08 11:22:1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