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8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6월06일 21시21분 ]

흥해 곡강천 캠핑페스티벌 ‘대박’

- 전국에서 300가족 참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캠퍼들 인기

 







호국보훈의 달 6월에 3일부터 5일까지 23일간 흥해 곡강천 생태공원에서 경북도내에서는 처음으로 대규모 캠핑페스티벌이 열렸다.


 

최근 힐링트랜드에 편승한 캠핑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Well-Being 캠핑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젊은 가족단위 캠퍼 300팀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자녀교육을 겸한 친환경 생활용품만들기 체험과 환경살리기 및 안전캠페인, 안전OX게임 등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해 영일대해수욕장과 죽도시장, POSCO 등 관광지 연계투어, 카약체험, 가족사랑 콘서트, 음식그림 그리기대회 등 다채로운 체험형 야영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프로그램마다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와 경품을 푸짐하게 마련했으며, 지역에서 생산된 야채류와 간식류, 수산물 등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포항특산물 판매홍보관도 운영됐다.


 

이날 행사에서 부모와 함께 곡강천 수면을 탐방할 수 있는 카약이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이 외에도 생활용품만들기 등 체험부스와 친환경OX게임, 음식경연대회도 인기를 누렸다.


 

4일 저녁 음악공연과 비보이, 마술공연이 열리는 시간에는 포항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KBS개그맨 김원효가 깜짝 출연하여 캠핑분위기를 더 한층 끌어올렸다.


 

포항시는 이번 행사참가자를 대상으로 참가동기와 만족도 등 설문을 실시해 향후 캠핑관광의 가능성과 이번 행사의 문제점을 분석해 캠핑시설의 확충과 체류형 관광산업 활성화방안을 마련하는 등 관광정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 시니어클럽 확충사업 내년 마무리 (2016-06-07 13:25:02)
[포항] ‘제6회 연안발전포럼' 개최 (2016-06-06 21:17:1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