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따뜻한 울타리,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 회의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8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을 위한 안정적인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학업 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 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가정 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상담 지원 중인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과 생활 지원에 대한 사례회의를 중심으로 시, 경찰서, 교육지원청,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의 관공서와 정신건강, 가정폭력, 성폭력, 사회복지를 담당하는 상담기관 및 자율방범대, 해병전우회, 모범운전자회, 1388상담멘토지원단 등의 민간기구 실무 담당자가 모여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연계 회의를 진행했다.
한편, 경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상담, 집단상담 등 상담사업과 인터넷 중독 지원, 학교폭력예방 교육,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전문 상담기관으로 전문 상담사가 상담 및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