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5월19일 01시22분 ]

숲에서 자연과 생명의 소리를 듣자!

임산부 숲 체험 교육
 

영천시 보건소는18일 운주산 자연휴양림에서 예비아빠 및 임산부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산부 숲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숲 태교 시간에는 예비 엄마 아빠가 함께하는 태교 법 교육과 태명 “00에게쓰는 숲 편지 시간을 가져 건강한 아이와 출산을 희망하는 예비부모들의 바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자연 속에서 태아와의 교감을 증진시키는 명상과 기공체조를 통해 임신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심신 이완 훈련을 실시했다. 숲길걷기는 솔바람 길 산책코스를 이용해 숲속 음이온을 마시고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임산부들이 산책을 즐겼다.

  예비아빠 정00씨는 아빠의 중저음이 태아에게 잘 전달된다는 교육을 듣고 우리아이에게 태담과 책을 많이 읽어줄 것이며, 운주산 자연휴양림을 처음 방문해 보는데 가까운 곳에 이렇게 경치가 좋은 곳이 있는 줄 몰랐다며 오늘 숲 체험교육으로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구현진 보건소장은 숲 체험을 통해 숲속 나무에서 뿜어내는 피톤치드를 마시면 피부와 마음이 맑아져 안정을 가져오고 임산부들의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태교부터 예비아빠의 역할이 중요하므로 아빠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강구할 예정이다.” 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 포항-김포노선 탑승률 저조 대책 강구 (2016-05-19 01:32:09)
권영진시장, 김관용지사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 (2016-05-19 01:14:4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