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5월14일 18시44분 ]

 

(문경=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세계적 글로벌 NO.1 카페 브랜드 스타벅스에 문경 오미자청을 공급한 문경오미자밸리 영농조합이 이번에는 자체 생산 오미자 상품들 중 오미자연지애 오미자 청, 91일 기다림 디오미 오미자 식초, 오미자 식초를 베이스로 만든 레드초 등을 오미자 식품업계에서는 최초로 국제 관능 품질 평가 어워드 기관인 iTQi(International Taste & Quality Institute)로부터 우수 품질 인증을 받았다.
 

iTQi는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세계적인 권위를 지닌 식음료 품질 평가 기관으로, iTQi인증을 원하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접수 받아 엄격한 심사를 통해 국제 품질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기관이다.


▲ 문경오미자, iTQ 우수 품질 인증 / 사진제공=문경시



iTQi품질평가는 미슐랭 가이드(Michelin Guide)에 소개된 셰프와 소몰리에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진행되며,현재 펩시, 코카콜라, 네슬레 등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들이 주요 제품들에 이 인증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이번 인증심사에서 문경오미자밸리영농조합의 상품들이 맛, 향, 조직감, 외관 등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문경오미자밸리영농조합은 사업 초기부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내 우수한 연구원을 자체적으로 선발하여 기업부설연구소를 두고 많은 투자를 해오면서 오미자를 원료로 한 다양한 상품을 연구해오고 있었다.


향후 iTQi마크를 국내 및 수출용 오미자 상품 포장지에 인쇄, 높은 품질 수준을 전세계에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문경시 유통축산과장(김왕식)은 “전국 45%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문경오미자가 다양한 분야에서 이룬 성과를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문경농산물 판로를 확대하여 농가 소득향상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2016년 TMS 설치비 등 지원 (2016-05-14 18:52:07)
경산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총력 (2016-05-14 18:29:3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