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5월11일 12시47분 ]


(문경=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문경시는 지난 3월 한국은행 임직원을 초청한데 이어, 두 번째 행사로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수도권 주민 40명을 5월 11일~12일 1박 2일 일정으로 초청, 문경시의 귀농귀촌시책을 설명하고 주요 농특산물 생산농가를 방문하는 등 농촌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차별화된 귀농귀촌 시책과 편리한 교통여건, 아름다운 자연환경, 잘 갖추어진 스포츠레져시설, 훌륭한 교육여건 등을 중점홍보 하고, 귀농인이 경영하는 청계농장, 오미자.사과농장, 미나리농장, 고요리 전원마을, 문경새재 등을 두루 견학하였으며, 저녁에는 오미자권역마을에서 귀농귀촌 생활에 대한 선배귀농인과의 진지한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 도시민초청 농촌마을 체험교육 / 사진제공=문경시




문경시는 앞으로도 전역예정 군 간부와 대기업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도시민유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문경시의 이런 노력에 힘입어 최근 3년간 평균 600여명의 도시민들이 문경시로 귀농귀촌하였으며, 귀농인들이 주축이 되어 새로운 소득작물인 문경새재청정미나리 시범재배에도 성공하는 등 좋은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문경은 수도권과 접근성이 좋고 문경새재를 비롯한 관광자원과 사과․오미자 등 특산물이 많아 귀농․귀촌 인구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번 인연을 계기로 꼭 우리 문경으로 귀농․귀촌 하여 인생 2막을 아름답게 새 출발하기를 기대한다”며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난새와 함께하는 포항시민 대화합 음악회 개최 (2016-05-11 17:26:05)
제35회 대구광역시 공예품대전 수상자 발표 (2016-05-11 07:30:2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