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5월11일 07시24분 ]
해외 전시회 참가, 수출선도기업 실무자 무역교육, 글로벌자동차 진출 교육

 
(대구=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대구시와 대구경북기계공업협동조합(이하 ‘기계조합’)은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간 지역 기계․자동차 수출기업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전시․교육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글로벌 경제위기로 수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계․자동차업체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외 전시회 참가와 수출 실무교육을 추진한다. 


기계자동차분야의 세계적 트렌드를 파악하고, 상호 정보공유를 위해 6월 22일 중국 북경에서 개막되는 ‘북경국제공작기계전’을 참관할 기업들을 5월 13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1,300개 부스 규모에 전 세계에서 15만 명의 관람이 예상되는 세계적인 전시회에 지역에서는 20여 개 업체가 참관단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참관단은 현지 기업체를 방문하고, 수출 유망품목에 대한 시장조사를 통해 중국 진출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그리고 5월 26일, 27일 양일간 기계조합에서 지역업체의 무역 실무자를 대상으로 지역 기업을 수출선도기업으로 육성하는 ‘수출선도기업 실무자 무역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수출입 통관절차, 해외마케팅 기법 등 무역실무 중심의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6월 10일에는 세계적 자동차기업인 GM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를 초빙하여 지역 자동차부품 기업들이 GM과 폭스바겐 등 글로벌기업의 협력사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갖는다.


대구시 권성도 기계자동차과장은 “해외 전시회 참가 및 무역실무 교육을 통해 현재의 어려운 여건을 타개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인 수출기업으로의 점프업(Jump-up)을 이루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부3.0 정보 활용, 창업 성공! (2016-07-25 21:36:58)
대구-고양,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꽃박람회 업무협약 체결 (2016-05-09 18:54:5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