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5월09일 08시02분 ]
포항시립미술관, 5일 어린이날 관람객 7,096명 찾아와

 
(포항=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포항시립미술관에 5일 어린이날 관람객 7,096명이 찾아와 개관이래 일일 관람 최다 기록을 세웠다.
          
   
이날 주로 어린이와 함께 온 관람객들은 환호공원 잔디밭에 텐트를 치고, 실내 체험기획전시는 물론 환호공원 야외 스틸아트조각작품까지 관람하면서 휴식을 즐겼다. 


▲ 시립미술관 개관이래 일일최다 관람 기록 / 사진제공=포항시



   
환호공원 메인 광장에서 개최된 ‘제23회 포항어린이날 큰잔치’도 시민들의 발걸음을 미술관으로 재촉하는 데 한몫을 했다. 
   
   
현재 진행중인 ‘동화나라 Wonderland’ 실내 체험기획 전시는 회화, 사진, 영상, 설치, 문학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작업하는 9명의 작가(강효명, 김두진, 김일광(아동문학가), 나광호, 노동식, 배찬효, 이이남, 이재호, Dizi Riu(유대영))가 참여하여 현실과 비현실, 실제와 환영, 규범과 일탈 등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가의 상상력을 흥미롭게 펼쳐 보인다. 

   
2층 전시실에 OHP(Overhead Projector)를 이용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내포한 동화 속 이미지들을 구성하며 놀이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별도로 마련하였고, 특히 포항을 대표하는 김일광 아동문학가의 특별전시와 ‘미술관 놀토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고 있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김갑수 포항시립미술관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매년 어린이 관람객 중심의 체험 기획전시를 개최해왔으며, 해마다 6천5백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아오는 진기한 풍경은 지방미술관으로는 흔하지 않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경시, 제 94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실시 (2016-05-10 18:22:41)
포항 제44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6일 문화예술회관서 (2016-05-09 07:55: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