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0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5월03일 17시22분 ]
'ASEAN 10개국을 향한 수출시장 교두보 확보'


(경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경산시(시장 최영조)는 동남아 3개국(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한 결과 수출상담 161건 497만 달러, 현지계약액 3개업체 25만 달러, 계약예상액 275만 달러를 거두는 성과를 거양했다. 


지난 4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일신산업 등 13개 중소기업체를 무역사절단(단장:경제환경국장 장호원)으로 구성하여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상담, 시장조사 및 현지공장 방문 등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이번에 파견한 동남아 3개국은 동남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 10개국)의 대표 국가로 향후 중국 인도를 넘어 우리의 새로운 무역시장 개척강화에 충분한 잠재능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됐다.


이번 동남아무역사절단 참가업체들 중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양한 업체는 ㈜소리소, ㈜디엠하이테크, ㈜니텍스제침특히, (주)3DAMO 등이다.


▲ 동남아 무역사절단 / 사진제공=경산시



㈜소리소(품목:한방화장품)는 동남아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수년전부터 현지시장에 맞는 특성화된 기획제품을 개발하여 말레이시아 바이어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현지에서 10만달러의 계약체결 및 23만달러의 향후 계약을 앞두고 있다. 


또한 ㈜디엠하이테크(품목: 카풀러)는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원터치카풀러를 개발함으로써 말레이시아 카풀러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일본 니토제품의 유일한 경쟁사가 될 기대를 안고 있다. 


㈜니텍스제침(품목: 섬유제침)도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큰 성과를 올렸다. 섬유기계부속 및 소모품수입 판매업체인 Neetex Trading社와는 쿠알라룸푸르 Pullman호텔에서 3만달러의 현지계약 체결, 세계5위에 드는 섬유회사인 RAMATEX社와는 생산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테스트 제품을 전달하였고 계약이 성사될 경우 최소 연20만불 거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본다. 
   

㈜3DAMO(품목:탈모방지샴푸)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프랑스산 탈모방지샴푸를 유통판매하고 있는 Tam Kieu(유통회사)社와의 상담에서 좋은 성과를 거양했다.  


이외에도 말레이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는 ㈜일신산업의 로이단열재, ㈜전우정밀의 브레이크 디스크, ㈜뉴세제의 고급원단이 바이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았고, 맨홀뚜껑 생산업체인 ㈜세계주철은 국립수자원 서비스기관에서 상담을 요청하여 가격과 주문량 등을 향후 협상하기로 했다.


경산시 경제환경국 장호원 국장은 ‘가까이 있지만 그동안 소홀히 해왔던 동남아지역 무역사절단 파견은 날로 어려워지고 있는 수출시장의 새로운 활로모색을 위한 것으로 6억의 인구와 1,400억 달러에 달하는 동남아세안연합이 제2의 교역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우리 중소기업의 수출확대를 위해 필요한 세심한 지원시책을 발굴하여 기업들의 수출신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고양,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꽃박람회 업무협약 체결 (2016-05-09 18:54:57)
대구, ‘알알이 톡톡’ 5월의 산딸기 본격 출하 (2016-05-03 11:49: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