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앤클로이 뷰티피플 후원 연계 사업
(포항=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여성가족과장)는 5일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앤클로이 뷰티피플(대표 김영희) 후원 연계로 결혼이민여성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다문화가정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결혼이민여성 토탈 뷰티 프로세스“ 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중급 이상의 한국어 실력을 가지고 취업을 필요로 하는 결혼이민여성 25명을 대상으로 4월 5일부터 8월 16일까지 20회기로 매주 화요일 5시간(10시~15시)씩 이론 및 실기수업으로 진행이 되고, 두피, 피부, 모발 등을 케어하는 토탈 뷰티 프로세스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배우며, 교육 후 취업연계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
▲ 결혼이민여성 취창업을 위한 토탈 뷰티 전문가 양성교육 / 사진제공=포항시
|
이번 취․창업 교육의 강사 및 재료비 등 전액을 부담해 결혼이민여성 교육을 지원하는 앤클로이 뷰티피플 김영희 대표는 “지역사회 환원사업으로 이번 교육을 지원하게 됐으며, 결혼이민여성들의 전문성을 개발할 수 있는 교육으로 매김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후원사업의 취지를 밝혔다.
교육에 참여하는 결혼이민여성 로데린(31세, 필리핀)씨는 “미용에 평소 관심이 많아서 배우고 싶었는데 좀처럼 기회가 없었다.”며 “결석하지 않고 열심히 수업에 참여해서 취업까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결혼이민여성의 사회적응을 위한 취․창업교육 외에도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한국어교육, 원거리지역 결혼이민자를 위한 방문교육, 취․창업교육, 통번역서비스, 가족 및 개인상담, 위기다문화가정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