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3월29일 11시33분 ]
한 번 방문으로 양육수당 등 출산관련 통합 신청 가능


(경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경산시는 오는 31일부터 출생신고 시 신청서 한 장만 제출하면, 출산 관련 모든 서비스 신청이 한 번에 처리되는 ‘정부 3.0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에 따라 출산 관련 지원서비스를 받기 위해 각각의 기관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읍․면․동주민센터에 출생신고 시 하나의 통합신청서만 제출하면 된다.


서비스 신청은 주민등록지 관할 읍․면․동주민센터에 출생신고와 함께 이루어지며, 전국 공통 서비스인 가정양육수당, 다자녀가정 공공요금(전기, 도시가스) 감면 혜택과 경산시 자체 서비스인 출산장려금, 둘째이상 출생아 건강보장보험료 지원, 북스타트 책 꾸러미 신청 등이다.


원활한 서비스 신청을 위해 읍․면․동주민센터 방문 시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해야 하며 다자녀 가정 공공요금 감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고객번호도 알고 있어야 한다.


경산시는 차질 없는 제도 시행을 위해 출산관련 서비스 목록을 전수 조사해 통합신청 목록과 임신․출산시 지원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목록 및 출산 서비스 목록을 확정하고, 지난 1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읍․면․동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제도 설명 및 시스템 사용교육을 진행했다.


서용덕 보건소장은 그동안 출산 관련 서비스는 개별 신청에 따라 혜택에서 누락되는 경우가 있었으나,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수혜 누락자를 방지하는 등 “정부와 지자체, 각 기관이 제공하는 다양한 임신, 출산 서비스를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정부3.0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 세계 최초 ‘IoT 시범도시’ 만들어 (2016-03-29 11:50:07)
제13회 문경찻사발공모대전 대상에 관문요 김종필씨 (2016-03-29 11:12:3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