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단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강화
(울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 = 지난해 12월 발대식을 갖고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제4기 울산누리 블로기기자단 워크숍이 마련된다.
울산시는 26일(토) 오전 10시 30분 롯데시티호텔 2층 pearl룸에서 블로그기자단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년 제4기 울산누리 블로그기자단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로그기자단의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시민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카카오 부산․경남센터의 최원민 과장이 ‘블로그 콘텐츠 작성법’이라는 내용으로 블로그 콘텐츠 기획부터 블로그 운영전략, 디지털콘텐츠 스토리텔링 등 콘텐츠 작성의 중요한 노하우를 설명한다.
이어 장유리 카카오 부산․경남센터 강사는 ‘잘 통하는 사진을 위한 스마트폰 카메라 활용 가이드’라는 제목으로 우리는 왜 사진을 찍는가?, 어떻게 하면 잘 찍을 수 있나?, 사진으로 올바른 소통, 공감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강의를 한다.
특히 세상에서 하나뿐인 글쓰기공식 <심플>의 저자인 임정섭 북데일리 대표가 ‘블로그 기자를 위한 글쓰기’에 대해 강연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블로그기자단의 역량 강화는 물론 기자들 간의 네트워크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에서는 블로그기자단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워크숍뿐만 아니라 블로그기자단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4기 울산누리 블로그기자단은 총 33명으로 구성되어 활동 기간은 2016년 1월 1일부터 2017년 3월 31일까지이며, 지난 1월부터 3월 25일까지 울산누리 블로그에 90여 건의 콘텐츠를 개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