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3월24일 08시51분 ]
오늘(24일) 창립총회 개최 … 초대회장 김기현 시장 선임

 
(울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통합 울산광역시체육회가 공식 출범한다.
 

울산시는 24일 오후 2시 MBC 컨벤션 아모레 홀에서 시 체육회 및 생활체육회 대의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체육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통합 울산광역시체육회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체육회규약안과 부회장, 이사, 감사 등 임원 선임 권한 위임안을 의결하고, 초대 회장은 김기현 시장(당연직)이 맡게 된다. 
 

통합 체육회 출범은 지난해 3월「국민체육진흥법」개정에 따라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를 통합하여 선진국형 체육시스템을 확립함으로써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정부의 체육단체 통합방침에 따라 이뤄졌다.  
 

울산시는 체육회와 생활체육회를 통합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울산광역시 체육단체 통합추진위원회(위원장 이형조 시 문화체육관광국장)’를 구성하여 통합체육회 규약안과 회원종목단체 규정 제정, 직제 안 마련 등 통합과 관련한 각종 안건을 마련했다. 
 

또한, 통합추진위원회의 업무지원을 위해 별도의 통합추진실무위원회를 구성하여 제반절차 및 안건을 심도 있게 협의해 왔다.
 

통합 울산광역시체육회는 전문체육과 학교체육 진흥은 물론, 생활 속의 시민건강과 체력증진, 여가선용 및 복지향상을 통한 ‘100세 시대, 건강한 울산’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특히, 종목별 회원단체 및 구‧군체육회 사업과 활동을 지원하며, 생활체육대축전과 지역의 종목별 체육행사, 어르신 생활체육대회, 국제교류 사업 등을 추진한다. 
 

또한, 지역 선수‧지도자와 직장 운동경기부 육성 및 경기기술 연구, 범시민 생활체육 운동 전개, 생애 주기별 생활체육 프로그램 보급, 지역 및 학교 스포츠클럽 육성, 체육동호인 조직 활동 지원, 학교체육과 전문체육 및 생활체육의 연계 사업 등도 중점 추진한다. 
 

김기현 시장은 “체육이라는 같은 길을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라는 이름으로 걸어왔던 체육계의 양대 산맥이 하나가 되는 획기적인 날로, 통합체육회 출범에 힘을 모아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면서, “건강한 시민, 건강한 도시라는 체육의 본질가치에 따라 울산체육을 발전시키고 성숙시키는 데 힘을 모아가자”라고 말한다.
 

한편, 통합된 울산광역시체육회는 규약 승인과 임원 인준 절차를 거쳐 오는 30일 첫 이사회를 개최한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미래 화학산업 경쟁력 강화 팔 걷어 (2016-03-24 09:02:07)
경남도, 약국 240개소 기획 합동점검 나선다 (2016-03-23 14:28:3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