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3월22일 08시30분 ]
진량읍 문천리 독거노인 집수리, 행복한 보금자리로 재탄생!


(경산=영남데일리)오지민기자진량읍 새마을부녀회는 20일 새마을남여지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천2리 독거노인 정○이(88세)씨의 노후된 집을 고쳐주는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여 어려운 가정에 따뜻한 온정과 함께 희망을 전했다.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은 경산시의 지원을 받아 관내 생활이 어렵고 열악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가구를 선정하여 새마을단체 회원들의 노력봉사로 어려운 이웃에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는 복지공동체 사업이다.


▲ 보금자리 / 사진제공=경산시



이날 사업을 추진한 진량읍 새마을부녀회 박명주 회장은 “건강이 좋지 않고 형편이 어려운 소외된 이웃에게 회원들의 정성어린 노력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따뜻한 사랑과 희망을 안겨주어 기쁘다면서 지속적인 관심으로 훈훈한 정이 넘치는 진량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자리를 함께한 신기태 읍장은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봉사에 참여한 새마을단체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다가서는 복지행정, 차별 없는 복지행정 추진으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오지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산 도담도담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선정 (2016-03-22 08:37:16)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16년 정기총회 (2016-03-21 13:21: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